본문 바로가기
나들이

전주 가볼만한 곳_전주 국립 무형문화유산원_디지털체험관 꿈나래터_실내 놀거리 볼거리 한가득(영상○)

by v엄마곰v 2023. 8. 16.


오늘은 오다가다 보기만 하고 한 번도 가보지 못했던 전주 국립무형문화유산원에 다녀왔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실내 놀거리 볼거리가 한가득인 전주 국립 무형문화유산원은 천국이 따로 없었다.

춥고 더운날 전주 실내 가볼 만한 곳을 찾는다면 바로 이곳이다!

전주 국립무형문화유산원은 전주 한옥마을과도 가까워 전주여행코스로도 딱이다.

실제로 오늘 가보니 전주 현지인보다는 여행 온 관광객들이 더 많은 느낌이었다.

특히 전주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너무 좋으니 꼭 방문해 보길 바란다.



















스포사진부터 고고!






재미있어 보이쥬?ㅋㅋ








































 

 


전주 국립무형유산원 주차장은 동편, 서편, 지하 주차장 세 곳이다.

총 300대 정도 주차가능하니 넓은 편이다.

난 동편 주차장에 주차했는데, 내가 갔을 때는 공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자리가 여유로웠다.

아, 처음엔 당연히 지하주차장부터 갔는데 막혀있었다. 참고하시길ㅋㅋ

전주 국립무형유산원 주차료는 무료.. 굳!






































 

 

 





들어가 보니 규오가 꽤 크고 외부도 잘 돼 있었다.

전주 국립무형유산원은 공연 및 전시가 이뤄지는 곳인데, 우리는 전시만 관람했다.

전주 국립무형유산원 관람료는 무료이다.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니 전주 국립무형유산원의 모든 공연과 전시가 무료였다. 핵이득!

무료라고 해서 절대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는다.

오히려 돈 주고 볼만큼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전시 보는 내내 잘 왔다며 속으로 노래를 불렀다.

무형유산 디지털 체험관은 꿈나래터에서 체험가능하고, 열린 마루 1, 2 층에 상설전시실1, 2 및 기획전시실이 있다.

전주 국립무형유산원 관람시간
09:30~17:30까지이다.

단, 무형유산 디지털체험관 꿈나래터는 점심시간 및 장비점검 시간이 있어 시간을 잘 맞춰서 가는 것이 좋다.

다행히 열린 마루 1, 2층은 점심시간이 없으니, 무형유산 디지털 체험관 꿈나래터 점심시간에 방문 했다면 전시부터 관람하는 것을 추천한다.

영유아 및 어린이가 있는 집이라면 열린마루 2층에도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소소한 놀거리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전주 국립무형유산원 예약은 공연만 필요하고, 나머지 디지털체험관 및 상설전시는 따로 예약 없이 관람이 가능하다.

단, 무형유산 디지털체험관도 특정기간에는 사전예약이 필요하니 꼭 확인하고 방문하자.

아이 있는 집에서 디지털체험관 못 들리면 너무 서운하니 사전에 꼭 확인요망이다!




































우리는 본능적으로 무형유산 디지털 체험관 꿈나래터부터 이끌린 듯 들어갔다.

 

디지털 체험관 예약은 따로 안했고, 현재는 사전 예약 기간이 아니라 예약을 할 수도 없다. 

대신 안내 데스크에서 인원 제한을 하는 것 같기도 했는데, 우린 여유로운 시간에 가서 그런지 몰라도 들어가라고 하셨다. 

디지털 체험관 내부는 생각보다 크진 않았지만 놀거리, 체험거리가 한가득이라 너무 재미있었다.

여기 완전 핫플이다.... 나만 몰랐나 봐ㅋㅋㅋ



































 

 





우리의 전통놀이인
줄타기.

 

 




화면의 질문에 대답하면 저절로 작동이 되는데,  작동이 잘 안 되는 느낌이 들긴 했지만.... 대화하는 콘셉이 재밌었다.

저렇게 앉아서 편하고 재미있게 줄타기를 관람하면 된다.













감명받은 우리 아이는 옆에 구비되어 있는 줄타기에 바로 몸을 던진다ㅋㅋㅋㅋ

 

 




넘어져서 앉은 게 아니라 앉았다 일어서는 기술 구연중이다... 허허 ㅋㅋㅋ

전주 국립문화유산원 픽한 날 칭찬한다ㅋㅋㅋ







































 

 

 




다음은 북청사자 놀음이다.
잡귀를 밟는 게임이랑 복주머니 잡은 게임.

1인용, 2인용 두 가지 타입이 있기 때문에 혼자서도 즐길 수 있으니 혼자 여행족도 도전할 수 있다.

열정적으로 게임에 참여하는 아이.
아이랑 대결하면서 하니까 너무 재미있었다.

전주 국립무형문화유산원 디지털체험관 꿈나래터는 아이가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 전북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몹시 추천한다.

그렇다고 해서 애들만 있는 건 아니었다. 어른 관람객들도 있었다.

가족여행지로도 좋을 듯!

전주 국립무형문화유산원 가족과 전주 가볼 만한 곳으로도 추천추천!

















 

 

 

 

 

 

 

 

 

 

 

 

 

 

 




여긴 vr체험인 것 같은데, 사람이 많아 패스했다.


































 

 

 

 

 

 

 

 

 




모란 포토존인데, 모란은 '부귀'나 '영화'의 꽃말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색감이 너무 예뻐서 사진이 매우 매우 예쁘게 나왔다.
뒤에 화면이 막 움직여서 영상으로 남기면 더 좋을 것 같다.





























 

 








무형마을 꾸미기 체험.

 




직접 디자인과 색을 선택해 전통 건물을 꾸민다.
오~ 교육적이면서도 재미있는 이런 체험 몹시 선호한다.

아이에게 전통 건물의 기와와 기둥의 형태와 이름에 대해 설명하면서 했더니 좋았다.

하나하나 신중하게 선택하는 아이.

건물이 완성되면 저 마을 화면에 건물이 뿅 하고 나타난다.





































 

 

 

 





아이가 이건 안 하겠다고 해서 패스했는데, 전주 국립무형문화유산원 디지털체험관에 체험거리가 꽤 다양했다.



































 

 

 

 

 

 

 




여긴 실감형 영상실로 토끼와 별주부 이야기인 수긍가가 미디어아트로 나왔다.













 




판소리는 아이가 처음 접해보는 영역이라 아이가 어떻게 받아들일지, 내용은 잘 이해할지 궁금했다.

아직 아이에게 전래동화는 노출을 안 했는데, 그래도 토끼는 아이에게 친근한 동물이니 그래도 초집중해서 감상하는 듯했다.

시작부터 음악과 영상이 흥미롭다.ㅋㅋㅋ






















 

 




혼자 자유롭게 감상 중이었는데, 꼬마 동생이 옆에 앉아 마치 일행인 척 둘이 딱 붙어 앉아 감상하게 되었다.

그 모습이 너무 귀여웠다ㅋㅋㅋ






















화려한 영상과 구성진 판소리가 인상적이다.

 

  




화면이 위로도 긴데 바닥까지 영상이 나와 마치 동화 속에 있는 느낌이다.

전주 국립유형문화유산원 디지털체험관 꿈나래터에서 아이가 가장 좋아했던 공간이다.


이런 곳이 무료라니.... 너무 행복하다^^;


디지털체험관 꿈나래터에서만 시간이 훌쩍 갔다.




























 

 

 

 

 

 

 




디지털 체험관 앞 벤치를 보니 저렇게 수공예가 장식돼 있었다. 아이가 발견하고는 예쁘다며 너무 좋아했다.

한국 전통 느낌이라 색다르면서도 예뻤다.


전주 국립유형문화유산원은 외부도 잘 꾸며져 있어  날이 시원하면 외부 산책도 좋을 것 같다.

아이들이 좀 더 크면 공연도 꼭 보러 오고 싶다.


그건 그렇고 무형유산 디지털 체험관 포스팅이 너무 길어져, 상설전시 포스팅은 다음 화에서 하도록 하겠다.

상설전시에도 어린이 및 유아 체험거리, 볼거리, 놀거리가 가득하니 꼭 참고해주세요ㅋ



공감 및 댓글은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순창 발효테마파크 예약방법, 이용요금, 회차정보 (옹기종기 놀이 도서관&과학관)

 

순창 발효테마파크 예약방법, 이용요금, 회차정보 (옹기종기 놀이 도서관&과학관)

아이들 어린이집 방학을 막바지에 두고 그동안 벼루고 벼루던 순창 발효테마파크에 다녀왔다. 써치 해보니 순창 발효테마파크는 규모가 몹시 크고, 체험, 전시관도 건물별로 여러 가지였다. 사

fortuna365.tistory.com

완주 복합문화지구 누에 아트홀 채워가는 미술관 예약방법, 이용료, 천원의 행복_강들바람

 

완주 복합문화지구 누에 아트홀 채워가는 미술관 예약방법, 이용료, 천원의 행복_강들바람

이번주말에는 완주 복합문화지구 채워가는 미술관을 다녀왔다. 예전에도 아이들과 한 번 다녀온 적이 있는데, 너무 좋아서 거리만 가까우면 매 번 가고 싶은 곳이다. 사실 이번에는 누에아트홀

fortuna365.tistory.com

국립 익산 박물관 어린이 박물관(이용료 무료/예약방법/회차정보)

 

익산 가볼만한 곳_국립 익산 박물관 어린이 박물관(이용료 무료/예약방법/회차정보)

내가 전북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 중 하나가 바로 국립 익산박물관과 익산 미륵사지 구층석탑이다. 이 주변에 내가 좋아하는 서동 공원, 왕궁리 유적지 전부 모여 있어서 육아 휴직 중엔 익산

fortuna365.tistory.com

익산 보석박물관_칠선녀 빛광장/공룡테마공원 어린이 놀이터

 

익산 보석박물관_칠선녀 빛광장/공룡테마공원 어린이 놀이터

이틀 연속 먼 곳에 나들이를 갔더니 조금 가까운 곳에 가서 시간을 보내고 싶었다. 그래서 오랜만에 익산 보석 박물관 에 가보기로 했다. 익산 보석 박물관에는 아이들이 맘껏 뛰놀 수 있는 칠선

fortuna365.tistory.com

고창 학원농장/보리나라 학원농장 황화코스모스&메밀꽃 인생 가을여행지로 추천♡

 

고창 학원농장/보리나라 학원농장 황화코스모스&메밀꽃 인생 가을여행지로 추천♡

도깨비 촬영장으로 유명한 고창 보리나라 학원농장 . 사실 이 지역에선 학원농장 청보리밭으로 아주 유명한 곳이다. 예전부터 한 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다가 드디어 이번에 그 유명한 고창

fortuna36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