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

광주근교가볼만한곳_순창발효테마파크 미생물뮤지엄(주차장, 예약정보)

by v엄마곰v 2023. 9. 16.

8월에 순창 발효테마파크 옹기종기 놀이도서관&과학관을 방문했는데, 그때 아이들이 너무 신나게 놀아 매우 만족스러웠었다.

이번에는 그때 킵해두고 가지 못한 순창 발효테마파크 미생물뮤지엄을 다녀왔다.  역시나...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

순창 발효테마파크는 전주와도 가까워 전주 근교 가볼 만한 곳으로 적극 추천한다. 특히 순창은 광주와도 가까워 광주 근교 가볼 만한 곳으로도 추천 또 추천한다.

순창 발효테마파크는 안에 다양한 체험관이 있어 주말마다 가도 될 것 같은 너낌....ㅋㅋㅋㅋ

다음번에는 푸드사이언스관 차례다ㅋㅋㅋ








 

 

 

 

 

 

 

 

 

 

 

 





미생물 뮤지엄 스포 사진부터 투척!

 





재미있어 보이쥬?ㅋㅋㅋㅋ























 

 

 

 

 

 

 

 

 

 

 

 

 

 

 

 

 

 


순창발효테마파크 주차장은 매우 몹시 넓어 주차걱정은 안 해도 될 듯하다.

게다가 주차료는 무료!

순창발효테마파크 미생물뮤지엄은 네이버로 사전예약 후 방문했다.

회차별 정원이 넉넉한 편이긴 했지만 혹시 모르니 사전예약 필수다.
우린 아침에 즉흥적으로 오게 됐는데, 출발 전에 미리 예약하고 왔다.

주차장에서 조금만 걷다 보면 바로 미생물 뮤지엄이 나온다.

 


더 자세한 예약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순창 발효테마파크 예약방법, 이용요금, 회차정보 (옹기종기 놀이 도서관&과학관)

 

 

 

 

 

 

 

 

 

 

 

 

 

 

 

 

 

 

 

 

 

 

 

 

 

 

 

 

 

 

 

 

 

 

 

 

 

 

 

 

 

 



이 건물 전체가 미생물뮤지엄 체험관이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들도 있어 기념샷 찍기에도 굳!

미생물뮤지엄 뒷문으로 나가면 푸드사이언스관이 있는데, 헬리콥터가 있는 카페도 있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듯!


























 

 

 

 

 

 

 

 

 

 

 

 

 

 

 

 


전주에서 한 시간도 안 걸려 도착한 순창발효테마파크.

너무 일찍 도착했는데, 직원분께서 더우니 건물 안에서 기다려도 된다고 하셨다.

친절 포인트 백만 점ㅋㅋㅋㅋ

대신 내부에 앉을만한 공간이 많지는 않았다.

그래도 수유실도 있고, 화장실도 있고, 있을 건 다 있다.

사전예약 및 현장결재 후 티켓을 받아 입장하면 된다.






















 

 

 

 

 

 

 

 

 

 

 

 

 

 

 

 

 

 

 

 

 

 



순창발효테마파크 근교의 식당 및 카페 정보도 게시되어 있다.
































 

 

 

 

 

 

 

 

 

 

 

 

 

 

 

 

 



미생물뮤지엄 1층은 미생물 서커스라고 서커스 컨셉(?!)의 어린이 놀이터이다.

입구부터 재미있는 포스 뿜뿜ㅋㅋㅋ

1층 어린이 놀이터는 총 6회 차로 운영되고, 1회당 이용시간은 40분이다.

2층은 미생물 과학관이다.

1층 미생물 서커스 이용시간이 40분으로 짧기 때문에 1층에서 충분히 논 다음 2층으로 이동하는 것이 바로 꿀팁!





















 

 

 

 

 

 

 

 

 

 

 

 

 

 

 

 

 

 

 



미생물 서커스로 입자앙!

 

 


아이들이 몹시 좋아하는 방방이. 우리 아이들은 여기서만 한참을 놀았다.

1층 어린이 놀이터는 생각만큼 엄청 넓진 않았다.

그리고 놀거리도 생각만큼 엄청 다양하진 않았다.
딱 미취학아동들이 놀기 좋은 수준인데, 여긴 2세, 3세 아가들도 좋을 것 같았다.

순창발효테마파크의 미생물 뮤지엄과  놀이도서관&과학관을 살짝 비교해 보자면.... 놀이도서관&과학관이 놀잇감도 더 다양하고 체험 및 활동이 다채로운 것 같다.

그리고 놀이도서관&과학관이 좀 더 큰 아이들이 놀기에 적합한 느낌이다.

여긴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도 좋아할 듯!

단 미생물뮤지엄 2층 미생물 과학관은 초등학교 저학년도 재미있어할 것 같다.






















 

 

 

 

 

 

 

 

 

 

 

 

 

 

 

 

 

 

 

 

 

 

 


볼풀이랑 징검다리는 말모지ㅋㅋㅋㅋ

4세는 혼자 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어 누군가가 잡아줘야 한다.

불빛 그네도 핫템이라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다. 여아들이라 일단 예쁜 건 다 좋아한다ㅋㅋ





















 

 

 

 

 

 

 

 

 

 

 

 

 

 

 

 

 

 



바람이 슝 나와서 공도 막 날아다니고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어했다.


























 

 

 

 

 

 

 

 

 

 

 

 

 

 

 

 

 

 

 

 

 


자석블록으로 나만의 미생물을 만들어 볼 수도 있다.

그리고 다양한 컨셉의 놀이공간들이 있는데, 말 안 해도 아이들은 알아서 잘 논다.
느낌 아니까ㅋㅋ

내부에 부모들이 앉아서 쉴 만한 공간도 소소하게 있다. 많진 않다ㅋㅋㅋ






















 

 

 

 

 

 

 

 

 

 

 

 

 

 

 

 

 

 

 

 

 

 

 

 



미생물뮤지엄 2층 미생물 과학전시관으로 가본다. 계단이라 조심조심 올라가자!
여긴 초등학교 저학년들이 오면 재미있어하고 유익할 듯하다.





























 

 

 

 

 

 

 

 

 

 

 

 

 

 

 

 

 

 

 

 


내 몸에 있는 미생물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체험이다.

저렇게 스크린을 옮겨가면서 신체 부위별 미생물을 탐구할 수 있어 아이가 더 재밌어했다.





























 

 

 

 

 

 

 

 

 

 

 

 

 

 

 


알쏭달쏭 미생물 이야기.

사소하지만 일상생활에서 한 번쯤 가져봤을 만한 주제라 흥미로웠다.


















 

 

 

 

 

 

 

 

 

 

 

 

 

 



건강을 좌우하는 미생물 체험!

 

 


현미경으로 뭔가를 볼 수 있는데, 엄청난 게 있는 건 아니라 살짝 실망ㅋㅋ

그래도 아이는 재미있어한다는 거!



























 

 

 

 

 

 

 

 

 

 

 

 

 

 

 

 


여기 재밌다ㅋㅋㅋ

노화에 따라 들어갈 수 있는 틈이 다르다는... 신체나이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


















 

 

 

 

 

 

 

 

 

 

 

 

 

 

 

 

 

 

 

 

 

 

 

 

 


나쁜 미생물, 착한 미생물.

재미없어 보이는데 아이가 이것저것 질문하며 관심을 보인다.























 

 

 

 

 

 

 

 

 

 

 

 

 

 

 

 

 



영화 속 미생물과 미생물 도서관도 있다.






























 

 

 

 

 

 

 

 

 

 

 

 

 

 

 

 

 


자연환경 속 곰팡이.

세상에 이렇게 많은 종류의 곰팡이가 있다니. 충격ㅋㅋㅋㅋ

확대경으로 살펴볼 수 있어 아이가 관심 있어했다.



















 

 

 

 

 

 

 

 

 

 

 

 

 

 

 

 

 

 

 

 

 

 

 





여긴 실험실인가유?ㅋㅋ

 

 


실험실 컨셉의 포토존이다. 이런 포토존 없으면 섭섭하지유ㅋㅋㅋㅋ

실험 의심을 입고 직접 실험하는 흉내도 낼 수 있다.























 

 

 

 

 

 

 

 

 

 

 

 

 

 

 

 

 

 

 

 

 

 

 

 

 



다양한 미생물들을 현미경으로 확대시켜 놨다.

미생물 현미경 관찰일지도 쓸 수 있다.

6세 여야는 화면보고 그림 그리기 정도는 할 수 있다.

순창발효테마파크 미생물뮤지엄 포스팅을 하다 보니 느낀 건데 생각보다 많은 체험거리가 있었네 ㅋㅋㅋㅋ






















 

 

 

 

 

 

 

 

 

 

 

 

 

 

 

 

 

 

 

 

 

 

 

 

 

 

 

 

 

 

 

 

 

 

 

 

 

 


아... 여기도 재밌다ㅋㅋ

균잡는 게임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아이들이 좋아했다.

순창발효테마파크 미생물 뮤지엄 2층 미생물 박물관은 살짝 학구적인 너낌이라 따분한 감이 없지않아 있었는데, 이쪽 영역부터 그런 따분함을 잊게 해줌 ㅋㅋㅋㅋㅋ






















 

 

 

 

 

 

 

 

 

 

 

 

 

 

 

 

 

 

 

 

 

 

 

 

 

 

 

 

 

 

 

 

 

 

 


미생물 달리기 경주라 돼 있는데, 화면에 나타난 포즈를 취하면 된다.

좀 허접한감이 있긴 했지만 재미있게 했다ㅋㅋㅋ

























 

 

 

 

 

 

 

 

 

 

 

 

 

 

 

 

 

 

 

 

 

 

 

 

 

 

 

 



사실 뭔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 하고 본다ㅋㅋㅋ

66666666
















 

 

 

 

 

 

 

 

 

 

 

 

 

 

 

 


미생물뮤지엄 체험이 끝나고 집에 가기 전 리턴 발효카페에 들렀다.

 

 

 

순창발효테마파크 카페가 몇 군데 있는 것 같은데, 너무 넓어서 찾는게 어려웠다. 
이 카페도 솔직히 겉에서 보면 카페인지 전혀 모를 듯.

간판이라도 다는 것을 추천.

내부는 몹시 깔끔하고 쾌적 그 잡채ㅋㅋ
   
























 

 

 

 

 

 

 

 

 

 

 

 

 

 

 

 

 

 

 

 


음료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에코할인도 있어 환경까지 생각하는 카페인 듯!





























 

 

 

 

 

 

 

 

 

 

 

 

 

 

 

 

 


발효식품세상 놀이책도 있다. 가격은 6,000원인데, 구매 시 딸기칩 한 봉 준다.

첨엔 비싸다 생각했는데, 딸기칩 한 봉에 준다는 말에 이 정도면 합리적인 가격이라 생각.

아이가 사고 싶다 해서 사줬는데, 놀이북은 쏘쏘. 그래도 아이가 재밌게 하니 만족ㅋ 딸기칩도 매우 잘 먹었다.





























 

 

 

 

 

 

 

 

 

 

 

 

 

 

 

 

 

 

 

 

 

 

 


아이스크림 먹었는데, 너므너므 맛있다.

이런 걸 존맛탱이라고 하나유?

이 아이스크림 먹고 싶어서 순창 발효테마파크에 또 간다고 하면 오바일까유? ㅋ

주차장과 가까워서 집에 돌아가는 길에 먹으며 가니 딱이었다.  


오늘은 순창 발효테마파크 미생물뮤지엄 포스팅을 했는데 아이들과 광주근교 가볼 만한 곳으로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전주와도 가까워 난 자주자주 가게 될 것 같다.

 

공감 및 댓글은 포스팅에 도움이 됩니다♥

 

 

 

 

순창 발효테마파크 예약방법, 이용요금, 회차정보 (옹기종기 놀이 도서관&과학관)

 

순창 발효테마파크 예약방법, 이용요금, 회차정보 (옹기종기 놀이 도서관&과학관)

아이들 어린이집 방학을 막바지에 두고 그동안 벼루고 벼루던 순창 발효테마파크에 다녀왔다. 써치 해보니 순창 발효테마파크는 규모가 몹시 크고, 체험, 전시관도 건물별로 여러 가지였다. 사

fortuna365.tistory.com

국내가을여행_순창 강천산/강천사 산책(입장료 및 주차장 정보)

 

국내가을여행_순창 강천산/강천사 산책(입장료 및 주차장 정보)

순창 강천산 군립공립공원 에 다녀왔다. 어제 전주 기지제 수변공원 산책이 너무 더웠다. 가을이 성큼 다가오긴 했지만 여전히 낮엔 매우 덥다. 그래서 오늘은 좀 시원한 곳을 가기로했고, 숲이

fortuna365.tistory.com

전북 딸기 체험/전주 근교 딸기 체험 농장_ 순창 아미 딸기 체험 농장 아이와 함께

 

전북 딸기 체험/전주 근교 딸기 체험 농장_ 순창 아미 딸기 체험 농장 아이와 함께

딸기 홀릭인 아이들을 위해 이번 봄방학 컨셉을 딸기로 정했다. 전 날 완주 복합문화지구 누에 딸기체험 전시를 다녀왔고, 다음날은 아미 딸기체험 농장에서 딸기 따기 체험을 했다. 둘 다 너무

fortuna365.tistory.com

전주 가볼만한 곳_전주 국립 무형문화유산원_디지털체험관 꿈나래터_실내 놀거리 볼거리 한가득(영상○)

 

전주 가볼만한 곳_전주 국립 무형문화유산원_디지털체험관 꿈나래터_실내 놀거리 볼거리 한가득

오늘은 오다가다 보기만 하고 한 번도 가보지 못했던 전주 국립무형문화유산원에 다녀왔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실내 놀거리 볼거리가 한가득인 전주 국립 무형문화유산원은 천국이 따로 없었

fortuna365.tistory.com

전주 가볼만한 곳_전주 실내 놀거리 가득한 전주 국립 무형유산원_상설 전시_ 전주 여행코스로 추천♡(영상o)

 

전주 가볼만한 곳_전주 실내 놀거리 가득한 전주 국립 무형유산원_상설 전시_ 전주 여행코스로

지난 전주 국립무형유산원 디지털체험관 꿈나래터에 이어 오늘은 전주 국립무형유산원 전시 관람 후기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다. 우리는 무형유산 디지털체험관 꿈나래터를 이용한 후 상설전시

fortuna365.tistory.com

완주 복합문화지구 누에 아트홀 채워가는 미술관 예약방법, 이용료, 천원의 행복_강들바람

 

완주 복합문화지구 누에 아트홀 채워가는 미술관 예약방법, 이용료, 천원의 행복_강들바람

이번주말에는 완주 복합문화지구 채워가는 미술관을 다녀왔다. 예전에도 아이들과 한 번 다녀온 적이 있는데, 너무 좋아서 거리만 가까우면 매 번 가고 싶은 곳이다. 사실 이번에는 누에아트홀

fortuna36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