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

익산 서동 농촌체험 테마공원/서동공원 가족나들이 (주차장 정보)

by v엄마곰v 2021. 9. 22.

평소에 아이와 함께 익산 서동공원을 자주 가는데, 우연히 산책을 하다 바로 옆에 있는 서동 농촌체험 테마공원을 발견했다.

서동 농촌체험 테마공원의 전통놀이 마당이 왠지 재밌어 보여 살짝 가봤는데, 생각보다 아이가 너무 재밌어했다. 그 이후로 서동공원을 갈 때면 종종 들려서 전통놀이 마당에서 놀다 온다.

추석을 맞아 아이와 전통놀이를 해보면 좋을 것 같아 서동공원 산책도 할 겸 익산 서동 농촌체험 테마공원을 방문해보았다.

그럼 오늘은 익산 서동농촌체험 테마공원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다.












먼저 맛보기 사진부터 투척!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쥬?ㅋㅋㅋ


 

























익산 서동 농촌테마공원 위치이다.

 




서동 농촌테마공원 주소:

전북 익산시 금마면 신용리 433-2



금마 저수지를 끼고 서동 농촌체험 테마공원, 액션 하우스, 서동공원 등등이 있는데, 이 정도면 유아들의 핫플(?!) 집합소인 듯ㅋㅋ

































익산 서동 농촌테마공원 주차장인데, 넓다. 혹시 만차라도 갓길 등 널린 곳이 주차 장소이니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다. 주차료는 무료!



































서동 농촌테마공원 안쪽으로도 액션 하우스를 갈 수 있다.




























.



익산 서동 농촌테마공원 종합안내도인데, 꽤 크다. 서동 농촌테마공원 안에 서동공원도 포함되는 건지 살짝 혼동이ㅋㅋ
































늘어지게 자고 있는 길냥이들. 그리고 그걸 지켜보는 너어어어ㅋㅋ

요즘은 어딜 가나 유모차 끌 수 있는지부터 살피는데, 익산 서동 농촌테마공원은 유모차 끌기에도 최상이다.





























익산 서동 농촌테마공원 꽃동산.

 



정말 잘 조성돼있다..... 이 정도는 아니지만, 소소하게 돌아보기엔 좋다. 그래도 천일홍 밭은 나의 취향저격인데?ㅋㅋㅋ




























익산 서동 농촌테마파크 무궁화동산. 요즘 어딜 가나 무궁화 꽃이 많이 보인다. 옛날엔 몰랐는데, 요즘 보니 무궁화도 예쁘다.





























서동선화 이야기 동산이란다. 그렇게 높지 않아 보이지만 위에 올라가서 보는 금마 저수지 뷰는 또 색다를 듯하다.





























서동 농촌테마공원 전통놀이마당이다.

 




서동 공원을 나와 저수지를 따라 산책하다 보면 전통놀이마당이 딱 보인다.


































그녀가 널뛰기하는 법ㅋㅋ 바닥을 보면 곳곳에 멍석(?)이 깔려있어 넘어져도 안전하다.


































화살촉 통 안에 넣는 놀이와 고리 던지기도 있다. 이건 엄빠들도 좋아할 듯? 승부욕 자극하기 딱 좋음ㅋㅋㅋ



































전통그네인데, 줄이 몹시 길다. 저걸 애들이 으찌타.. 했는데ㅋㅋㅋ 다른 애들 보니 무섭지도 않은지 진짜 잘 타더라ㅋㅋㅋ








































훌라후프도 있는데 굴려서 주고받기 하면 아이가 까르르까르르 엄청 좋아한다.



































윷놀이도 있다. 뭔지 몰라도 본능적으로 던지고 본다ㅋㅋㅋ



























서동 농촌테마공원 안쪽까지는 못 가고 좀 둘러본 뒤 전통놀이 마당에서만 한참을 놀았다.

솔직히 여기만 보면 엄청 잘 조성돼있다 이런 너낌은 아니지만 서동공원, 액션 하우스와 함께 패키지로 놀러 오면 정말 좋은 것 같다.

전통놀이 마당은 놀이터 느낌으로 살짝 걸쳐주고 말이다ㅋㅋㅋ 여기도 별거 없어 보이지만 아이가 진짜 재밌어한다.






























다 놀고 익산 서동공원 쪽으로 산책 고고!

 



금마 저수지에 새가 정말 많다. 얼마 전까지 정말 정말 많았는데, 이번에 가보니 어디론가 떠났는지 좀 없어졌긴 했더라.

조류 관찰대로 철새 관찰도 할 수 있어 좋다. 잘 보인다ㅋㅋ










































여름에는 이파리가 무성해서 나무 그늘 아래 산책하기 참 좋았는데 어느새 많이 떨어졌다. 가을 너낌ㅋㅋ

연인들이 산책하기에도 너무나 좋음요!









































서동왕자와 선화공주ㅋㅋ 조형물들과 포토존들이 깨알같이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다. 이런 건 어르신들도 좋아하지요ㅋㅋ


































액션 하우스. 타조, 양 등 동물들 체험하는 곳이라 아이들에게 인기 폭발인 곳. 한 번 가보고 싶은 맘은 굴뚝같지만 코로나 때문에 맘이 안 먹어진다ㅠ

항상 멀리서 눈으로만 구경만 하는데, 그것만으로도 아이가 좋아한다.









































서동공원 쪽으로 가다보면 곳곳에 앉아 쉴 수 있는 벤치와 돗자리 깔 수 있는 스팟이 보인다. 익산 금마저수지를 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자연의 정취를 느끼기에 딱인 이 곳! 
















































서동공원 매점과 자전거 대여소가 보인다.

 



보통 아이들과 가족 나들이 오는 사람들은 주로 서동 공원 쪽에서만 놀고 서동 농촌테마공원 쪽으로는 잘 안 오는 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서동 농촌테마공원은 서동공원에 비해 한적한 편이다.

서동공원 곳곳에 정자도 있어 돗자리를 안 가져왔더라도 아이들이 앉아서 놀기에 좋다. 그늘도 피할 수 있지요ㅋㅋ

서동공원도 유모차 끌기에 너무 좋으니 온 가족이 나들이 오기에 딱!

익산 서동공원은 조명도 잘돼 있어 해 질 녘에 와도 너무 좋다. 아, 그리고 서동공원 입구에도 따로 주차장이 있다.
































나무 데크로 금마 저수지를 가로질러 산책할 수 있다. 우린 너무 더운 관계로 그늘진 옆길로ㅋㅋㅋ

여름에는 금마 저수지에 연꽃이 피는데, 지금은 꽃은 지고 잎만 남았다.

여름에도 뻔질나게 드나들었는데 연꽃 사진 하나 제대로 못 찍었네ㅠ








































이건 또 뭐하는 시추에이션인가?ㅋㅋㅋ 싶겠지만....ㅋㅋㅋ





















바로바로 밤 찾는 중이다. 밤나무가 있는지 요즘 밤이 많이 떨어져 있어 오며 가며 밤도 줍는 재미가 쏠쏠하다.

여기 갈 때마다 눈에 불을 켜게 되는 나를 발견하게 되고ㅋㅋ 아이도 제법 잘 줍는다. 점점 자연인이 되어가는 첫째 ㅋㅋ

저번에는 열댓 개 정도 주웠길래 집에 와서 삶아 줬더니 아이가 정말 좋아했다.


여기까지 와서 서동 농촌테마공원만 보기 아쉽다면 서동공원, 익산 국립 박물관, 익산 미륵사지 구층 석탑, 왕궁리 유적과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다. 자가용으로 10분 이내 거리라 가깝다.

가족 나들이 장소, 데이트 코스로 딱인 익산 서동 농촌테마공원과 서동공원 포스팅 여기서 마친다.


공감 및 댓글은 포스팅에 도움이 됩니다!
육아 소통 매우 환영합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나의 글

 

아이들이 좋아하는 익산 공룡테마공원, 어린이 놀이터, 모래 놀이터로 고고!

익산_핑크뮬리 만발한 익산 달빛소리 수목원(주차장, 입장료,카페 가격)

익산 유천생태습지 공원 가족 나들이 및 산책 코스로 딱! (유아 놀이터○)

국보 11호 익산 미륵사지 석탑_ 가족 여행지로도 좋아요!

익산 서동공원/익산 금마저수지 나들이 및 데이트 장소로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