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

완주 가볼만한 곳_고산 자연휴양림

by v엄마곰v 2021. 10. 3.

오늘은 고산 자연 휴양림  에 다녀왔다. 고산 자연 휴양림은 여름에 물놀이로 핫플인 곳이다. 그런데 여름 다 지나서 웬 뒷북이냐구요?ㅋㅋ

완연한 가을이라지만 여전히 더운감이 있어 오늘은 좀 시원한 곳으로 가보고 싶었다. 고산자연 휴양림은 정자, 평상, 카라반 이용객들이 많은 곳인데, 우린 그냥 간단히 산책만 다녀왔다.

가을 느낌으로 가득한 고산 자연휴양림은 산책만으로도 참 좋았다.
가족 여행지 혹은 캠핑 혹은 야영지  로는 더더더더 좋을 듯!













그럼 맛보기 사진 투척합니더 ㅋㅋ

 



어떤가유? 경치좋쥬?ㅋㅋ






















 

 









고산 자연휴양림 위치이다.

 

 



주소:
전북 완주군 고산면 고산 휴양림로 246 (오산리 산 43-1)


운영시간:
매일 09:00~18:00


고산은 두 번째 와보는데, 가는 길에 만난 고산 읍내(?)는 생각보다 좋아 보였다.

고산은 전북에서도 북쪽에 위치해 있어서 뭔가 멀고 동떨어진 느낌이었는데, 막상 가보니 가까웠다.

고산 자연휴양림은 매표소가 따로 없고, 차 타고 들어오는 입구에서 입장료를 받는다.



고산 자연 휴양림 입장료는

어른 : 개인 2,000원/ 단체 1,500원

청소년 및 군인: 개인 1,500원/ 단체 1,000원
어린이: 개인 1,000원/ 단체 500원

 


동절기(12원~2월)에는 입장료 면제이고, 입장료와 시설 사용료는 별개라고 한다.












































 

 

 

 

 

 

 

 

 

 

 

 


고산 자연휴양림 주차장은 여러 군데 있다. 입구를 지나쳐 운전하다 보면 대형 주차장이 나오는데, 꼭 여기 주차하지 않아도 괜찮다.

정자, 평상 주변에도 주차할 곳이 있으니,  정자나 평상 이용객들은 그 주변에 하는 게 좋겠쥬?

단, 산책하실 분들은 여기다 주차하고 사부작사부작 걸어가는 것도 좋을 듯!




































 

 

 

 

 

 

 

 

 

 

 

 

 

 

 

 

 

 


와... 물이 정말 맑다. 물놀이터라는 정겨운 이름이ㅋㅋㅋ 수심이 얕아서 영유아들도 놀기 매우 좋을 듯! 바닥도 안전해 보이는데, 왜 고산 고산 하는지 알겠다.







































 

 

 

 

 

 

 

 

 

 

 

 

 

 

 

 



관리 사무소 앞에도 주차장이 있다.





















 

 

 

 

 

 

 

 

 

 

 

 

 

 

 

 








다양한 안내판들. 한 번씩 살펴보구요!

 

 


고산 자연휴양림 등산로가 안수산, 서래봉으로 연결돼 있다.

고산 자연휴양림 안에 캐라반, 정자, 평상, 족구장, 돔 하우스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는데, 자연과 하나 되어 즐기고 쉬기에 안성맞춤인 곳 같다.



































 

 

 

 

 

 

 

 

 

 

 

 

 


완주 9경, 완주 9풍, 완주 5 미, 완주 5 락이란다. 생각보다 완주에 못 가본 곳들이 많다. 넓고 넓은 완주ㅋㅋㅋㅋ






































 

 

 

 

 

 

 

 

 

 

 

 

 

 


고산 자연휴양림 잔디 광장인데, 작은 골대들도 보인다. 대학교 엠티나 단합대회 하기 딱인 듯! 아이들도 정말 좋아할 것 같다.





































 

 

 

 

 

 

 

 

 

 

 

 

 

 

 

 

 

 


길가에 피어있는 빨간 꽃들, 그리고 뭔가 떨어져 있는 걸 줍는 그녀. 오늘도 바쁜 손ㅋㅋ


























 

 

 

 

 

 

 

 

 

 

 








고산 자연휴양림은 거의 평지 거나 경사가 심하지 않아서 산책하기에 굳!

 

 


돔 하우스가 보이는데, 차들이 많은게 가을에도 이용객들이 많은 것 같다. 돔 하우스는 다음에 한 번 와보고 싶다ㅋㅋㅋ
































 

 

 

 

 

 

 

 

 

 

 

 

 

 

 

 

 

 

 

 

 


계곡(?) 뷰의 정자. 데이트하는 커플이 보였는데, 고산 자연휴양림은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것 같다.

여름에도 좋지만 요즘 같은 가을 시즌에도 놀러 오기 좋은 곳! 아니 오히려 봄, 가을이 너무 북적이지 않아 한적해서 더 좋지 않을까 하는 ㅋㅋㅋㅋ






























 

 

 

 

 

 

 

 

 

 

 

 

 

 

 

 

 

 

 

 

 

 

 

 

 


나무 그늘이라 느므느므 시원했고, 물소리가 들려 산책하기 정말 좋았다. 특히 아이가 맘껏 뛸 수 있어서 좋아했다! 



































 

 

 

 

 

 

 

 

 

 

 

 

 

 

 

 

 

 

 

 

 

 

 

 

 

 

 


요즘 들어 자주 보게 되는 밤송이들ㅋㅋ 가을은 가을이다. 도토리도 줍고 밤도 뒤적뒤적하더니... 어머, 실한 놈으로 하나 겟했다ㅋㅋㅋㅋ






















 

 

 

 

 

 

 

 

 

 

 

 

 

 

 

 

 

 

 

 

 





가다 보니 샛길에 등산로도 보였다.

 

 


문화 휴양관이라는데, 좋아 보인다.




























 

 

 

 

 

 

 

 

 

 

 

 

 

 

 

 

 

 

 

 

 

 

 

 

 

 

 

 

 

 


오늘도 신난 그녀의 뒤태!

고산 자연휴양림 산책을 하다가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벤치가 없다는 거... 철저한 자본주의ㅋㅋㅋ


































 

 

 

 

 

 

 

 

 

 

 

 

 

 

 

 

 

 

 

 

 

 

 

 

 

 

 


정자들이 모여 있는데, 딱 봐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하고 있다ㅋㅋㅋㅋ

고산 자연휴양림 정자는 인터넷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예약자 외 사용은 금한다고 돼있다.






























 

 

 

 

 

 

 

 

 

 

 

 

 

 

 

 

 

 

 

 

 

 

 

 

 

 

 

 

 

 


정자 바로 앞에 물 놀이터가 있어서 놀기 좋아 보인다. 정자 바로 맞은편에는 평상들이 있다. 여기.... 여름에 인기 폭발일 듯! 고산 자연휴양림 시설들은 여름에, 특히 휴가철에 경쟁이 치열하다고 들었다.

수심도 적당해 보이고 바닥도 안전해 보이는 게 물놀이하기에 좋아 보인다.


























 

 

 

 

 

 

 

 

 

 

 

 

 

 

 

 

 

 

 

 

 

 

 

 

 

 

 

 

 


정자와 평상
바로 주변에 분리수거장과 화장실이 있어 이용하기 편할 듯!

조금만 내려오면 다목적 광장도 있는데, 여기는 스포츠 하기에 좋을 것 같다.



















 

 

 

 

 

 

 

 

 

 

 

 

 

 







바로 옆 길을 따라 주차공간이 있다.

 

 


아무래도 이런 곳에 올 땐 짐을 한 보따리 바리바리 싸게 되는데,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으니 매우 매우 굳!































 

 

 

 

 

 

 

 

 

 

 

 

 

 

 

 

 

 

 

 

 

 

 

 

 

 

 

 

 

 

 

 

 

 

 

 

 

 

 

 


좀작살 나무라는데, 아이가 포도처럼 생겼다며 신기해한다.































 

 

 

 

 

 

 

 

 

 

 

 

 

 

 

 

 

 

 

 

 

 

 

 

 

 


고산 자연휴양림 오는 길에 보니 마을 곳곳 감나무에  감이 주렁주렁 열렸던데, 휴양림 안에도 감나무들이 보였다.

감을 보니 또 한 번 가을 너낌 실감ㅋㅋㅋㅋ

































 

 

 

 

 

 

 

 

 

 

 

 

 

 

 

 

 

 

 

 

 

 

 

 

 

 

 

 

 

 

 

 

 

 

 

 

 

 

 

 

 

 

 

 

 

 


고산 자연휴양림 숲길 안내도를 보니, 1코스인 단풍숲길과 2코스인 저수지 둘레길이 있다.


































 

 

 

 

 

 

 

 

 

 

 

 

 

 

 

 

 

 

 

 

 

 

 

 

 

 

 

 

 

 

 

 


좋은 공기 마시면서 맑은 소리 들으니 기분도 상쾌하고 몸도 맘도 정화되는 느낌이다. 자연경관도 좋아 힐링이 따로 없네ㅋㅋㅋㅋㅋㅋ










































 

 

 

 

 

 

 

 

 

 

 

 


오오! 노다지 발견ㅋㅋㅋㅋㅋ 밤송이에 밤들이 그대로 있는 것들이 많다. 그런데 모기가 많다는 단점이ㅋㅋ

고산 자연휴양림을 한 바퀴 둘러보다 보니 다음에는 여름철에 한 번 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코로나가 잠잠해져야겠지만ㅠ

가을에도 좋은 고산 자연휴양림 포스팅 여기서 마친다.



함께 보면 좋아요♡

국내 가을여행  _순창 강천산 군립공원/강천사 산책(입장료 및 주차장 정보)

임실 사선대/임실 사선대 조각 공원 피크닉 장소로 매우 좋아요! (유아 놀이터ㅇ)

익산 서동공원/익산 금마저수지 나들이 및 데이트 장소로 좋아요!

익산_핑크 뮬리 만발한 익산 달빛소리 수목원(주차장, 입장료, 카페 가격)



공감 및 댓글은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