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

임실 사선대/임실 사선대 조각 공원 피크닉 장소로 매우 좋아요! (유아 놀이터ㅇ)

by v엄마곰v 2021. 4. 20.

이번 주말에는 말로만 듣던 임실 사선대/임실 사선대 조각공원 을 가봤다. 임실 사선대는 가족 피크닉 장소로 이미 유명한 곳인데, 가보니 정말 정말 좋더라.... 가족 나들이 장소로 인정! 가족 나들이 장소뿐만 아니라 데이트 코스로도 딱이더라! 그동안 임실 사선대를 안 가본 나를 반성한다ㅋㅋㅋㅋ 그럼 오늘은 가족 피크닉 장소 혹은 데이트 장소로 매우 좋은 임실 사선대/ 임실 사선대 조각공원 포스팅을 하겠다.


 


임실 사선대 관광지주소:

전북 임실군 관촌면 관촌리 222 (사선 2길 68-7)


임실 사선대 관광지 안에 임실 사선대 조각공원이 있기 때문에 임실 사선대 관광지 혹은 임실 사선대 조각공원을 찍고 가면 간다. 위는 임실 사선대 관광지 주소이다. 임실 사선대는 전주와도 가깝기 때문에 전주에서 피크닉 가기에도 매우 좋다.




















 

 

 

 














임실 사선대 주차장이다.

 


임실 사선대 주차장은 2-3군데 정도 있는 것 같은데, 나는 2군데를 발견했다. 그리고 우리는 임실 사선대 관광지 주차장(위 사진)에 주차를 했는데, 주차장이 엄청 넓진 않다. 임실 사선대 조각공원 놀이터 뒤쪽에도 주차장(두 번째 사진)이 있는데, 여기도 넓은 편은 아니다. 만약 주차장이 부족하다면 청소년 수련관 주차장에 주차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임실 사선대 관광지 안내도이다. 사계초 화원, 조각공원, 어린이 놀이터, 잔디광장 등이 있는데,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룰 수 있는 공간이다. 그리고 매우 넓기 때문에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기 좋다ㅠ












 

 

 

 

 

 


임실 사선대에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데, 목줄 및 입마개 착용은 필수다. 요즘 목줄 안 하고 산책하시는 분들 많던데, 제발 목줄 좀 해주세요ㅠ






























 

 

 

 

 

 

 

 

 

 

 

 

 

 

 

 

 

 

 

 

 


임실 사선대 주차장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잔디광장으로 총총총! 와... 진짜 넓다! 게다가 잔디밭이라 아이들 뛰어다니기 매우 몹시 좋다. 돗자리 펴놓고 놀기에도 딱이다ㅋㅋㅋ









 

 

 

 

 

 

 

 

 

 

무대 같은 곳도 있는데, 공연하면 돗자리 펴놓고 앉아서 보기에 딱인 듯!










 

 

 

 

 

 

 

 

 


임실 사선대
잔디광장 뒤쪽으로 가면 나무데크로 된 넓고 큰 평상이 있다. 평상 맞은편에는 연못(?) 혹은 호수(?)가 있어서 뷰가 좋다. 게다가 나무 그늘이라 매우 시원하다. 피크닉 와서 도시락 까먹고 놀기에 매우 매우 좋다. 피곤하면 한숨 자고 일어나도 꿀일 듯!ㅋㅋㅋ

 



























 

 

 

 

 

 

 

 

 

 

 

 

 

 

 

 

 

 

 




임실 사선대 어린이 놀이터이다.

 


임실 사선대 관광지에는 놀이터가 두 군데 있는데, 여긴 잔디광장 옆에 있는 어린이 놀이터이다. 임실 사선대 조각공원 쪽에도 어린이 놀이터가 있다. 임실 사선대 잔디광장 옆 어린이 놀이터는 이렇게 두 가지 섹션(?)으로 나뉘어있다.














 

 

 

 

 

 

일단 미끄럼틀부터 고고! 요즘 저렇게 타고 올라가는 걸 좋아하는데, 순식간에 올라가서 깜놀ㅋㅋㅋ











 

 

 

 

 

 

 


처음 타보는 건데, 여기는 난이도가 좀 있어 보인다. 과연... 올라갈 수 있을까? 오오... 조금 잡아주니 혼자 잘 올라간다. 근데... 문제는 어떻게 내려오지?ㅋㅋㅋㅋㅋ 아직 줄 타고 내려오는 건 무리고ㅠ 내려올 수 없어 슬픈 일인... 결국 내가 안아서 내렸다. 활동적인 아이라면 정말 좋아할 듯!











 

 

 

 

 

 

 

 


놀이터에서 볼 수 있는 흔한 기구. 아는 맛이라 더 지나칠 수 없지. 우리 아이는 특히 옆에 그려져 있는 캐릭터들을 좋아한다. 아침 일찍 갔더니 놀이터에 우리밖에 없었다! 핵 이득ㅋㅋㅋㅋ


















 

 


이 쪽 부분은 뭔가 심플해 보이면서도 어려워 보이는 것이 형아들을 위한 곳인 듯? ㅋㅋ 뭔가 새로운 시설들이 많다. 우리 아이가 놀기에는 좀 수준이 높은 듯! 그래도 자기만의 방식으로 놀며 엄청 재밌어한다ㅋㅋ그냥 뛰어 놀기만 해도 신나 하는 아이들이지만 이런 공간도 좋아할 것 같다.










 

 

 

 

 

 

 

 

 

 

 
























임실 사선대 관광지 잔디광장 쪽 정자(?!)를 지나...

 

 

 

임실 사선대 관광지 호수 뷰가 보이는 벤치... 경치 좋다!














 

 

 

 

 

 

 


이 다리를 건너면 임실 사선대 관광지 사계초 화원이 나오는데, 멀리서 보니 별거 없어 보여(뇌피셜 주의) 조각공원 쪽으로 갔다.





























 

 

 

 

 

 

 

 

 

 

 

 

 

 

 

 

 

 

 

 

 

 

 

 


사선대라는 이름답게 네 명의 신선과 선녀 벽화도 있는데, 임실 사선대.... 신선들이 와서 놀만하네ㅋㅋㅋㅋㅋㅋ 정말 인정이다! 아이는 벽화보고 할아버지와 이모들이 있다며 좋아한다.









 

 

 

 

 

 

 

 

 

 


신선 벽화 옆으로 커다란 가림막과 벤치가 있는데, 임실 사선대 관광지는 그늘 밑에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좋은 것 같다. 여름 되면 진짜 시원할 듯!































 

 

 

 

 

 

 

 

 

 

 

 

 

 

 

 

 

 

 


임실 사선대 조각공원은 매우 넓고, 조각상도 많아 볼거리가 한가득이다. 어르신들도 오시면 정말 좋아할 것 같다. 우리 아이도 조각상들 보고 큰 관심을 가진다. 좀 난해한 작품도 있었지만 아직 똥인지 된장인지 모를 나이라 그런 작품들은 대충 설명해준다ㅋㅋㅋ























 

 

 

 

 

 

 

 

 

 

 

 

 

 

 

 

 

 

 





임실 사선대 조각공원 생태습지이다.

 

 


사실 뭐 거창한 건 아닌데, 우리 아이는 물 있는 곳은 무조건 무조건 좋아한다.










 

 

 

 

 

 

 

 

 

 

 


요즘 어딜 가나 흔히 볼 수 있는 민들레가 여기도 지천에 깔려있다. 푸릇푸릇한 것이 봄이다, 봄!






















 

 

 

 

 

 

 

 

 

 

 

 

 

 

 

 

 

 

 

 

 

 

 

 

 

 

 

 

 







임실 사선대 조각공원 놀이터이다.

 

 


놀이터를 보자 본능적으로 뛰어간다ㅋㅋㅋ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벽화!













 

 

 

 

 

 

 


임실 사선대 조각공원 놀이터는 잔디광장 옆 놀이터보다는 소박 한 편이지만, 그래도 아이는 잘 논다는 거..!
































 

 

 

 

 

 

 

 

 

 

 

 

 

 





또 다른 곳으로 이동... 조각상들이 매우 많고 넓다.

 


아이의 체력 방전을 위해 비눗방울 놀이 실시. 임실 사선대는 넓고 인구밀도가 낮아서 좋다ㅋㅋ 서로 방해하지 않고 저렇게 맘 껏 뛰어다닐 수 있는 공간이 정말 많다!














 

 

 

 

 

 


임실 사선대 조각 공원 곳곳에 있는 벤치. 나도 그냥 저런데 앉아서 평화롭게 멍 때리고 싶다ㅋㅋㅋㅋㅋ































 

 

 

 

 

 

 


곳곳에 있는 조각상들, 혼자 왔으면 다 봤겠지만 똥꼬 발랄한 아이와 함께 와서 다 세세하게 보진 못했다.



















 

 

 

 

 

 

 

 

 

 

 

 

 

 

 

 

 

 

 

 

 

 

 

 

 

 

 

 

 

 

 

 

 

 

 

 

 


임실 사선대 잔디광장 뒤쪽 맞은편이다.












 

 

 

 

 

 

 

 


여긴 또 다른 느낌이다. 다른 곳이라고 해도 믿겠는데..?












 

 

 

 

 

 

 

 

 

 

 

 


동남아 느낌의 벤치ㅋㅋㅋㅋ 앉아서 쉬니 꿀맛이다! 도시락 싸와서 놀면 정말 좋을 듯! 임실 사선대는 돗자리 포인트 및 피크닉 포인트도 많아서 가족 나들이 혹은 데이트 장소로 정말 좋은 것 같다. 사진도 예쁘게 나와서 매우 매우 만족!














 

 

 

 

 

 

 

 
가을에 오면 핑크 뮬리도 볼 수 있나 보다. 가을도 기대됩니덩ㅋㅋㅋㅋ

포스팅하면서 또 한 번 느낀 거지만임실 사선대 관광지 및 임실 사선대 조각공원은 넓기도 엄청 넓고, 볼거리도 정말 많다.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도 딱이고 어른들도 좋아할 만해서 가족 피크닉 장소로 딱인 것 같다. 게다가 호수(?), 연못(?)도 있어 다양한 매력과 느낌을 가진 곳 같다.

그럼 가족 피크닉 및 데이트 장소로 좋은 임실 사선대 포스팅 이만 마친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나의 글

 

- 정읍 아양사랑숲 놀이터 & 정읍 시립미술관 가족 나들이 장소로 굳굳!

- 한국도로공사 전주 수목원 핑크뮬리 등 숨은 핫플!(주차장/운영시간)

- 익산 서동공원/익산 금마저수지 나들이 및 데이트 장소로 좋아요!

- 전주대 유채꽃 가족사진/ 인생샷 남기세요♡ (스타정원 위치 및 주차장)

 

전주대 유채꽃 가족사진/ 인생샷 남기세요♡ (스타정원 위치 및 주차장)

요즘 날씨가 좋아 첫째와 하원 후에 동네 산책을 잠깐씩 하는데, 얼마 전에 보니 스타정원 전주대 유채꽃이 피기 시작했더라. 벚꽃엔딩 하고 나니 유채꽃 시작이네ㅋㅋ 이번해에 벚꽃 구경을 놓

fortuna365.tistory.com




공감 및 댓글은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육아 소통 매우 환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