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

광주근교가볼만한 곳_순창발효테마파크 효모관(효모사피엔스관)_효모카로 익사이팅하게♡

by v엄마곰v 2023. 12. 14.

요즘 여기저기서 독감이 기승이다. 우리 가족도 거의 한 달 동안 독감, 감기, 폐렴으로 고생을 하고 매우 오랜만에 가족 나들이를 나왔다.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 지구 온난화가 무섭긴하지만.... 날씨가 따뜻하니 나들이 가기에는 무척이나 좋다.

오랜만에 애정하는 순창발효테마파크를 다녀왔다. 옹기종기 놀이도서관&과학관,  미생물 뮤지엄은 이미 가봤고, 오늘은 아껴둔 푸드사이언스관이 목적지이다!

순창발효테마파크 푸드사이언스관은 예약이 따로 필요없이 현장발권만 가능한 곳이라 일단 무작정 갔다.

그런데 웬걸...오랜만에 가보니 효모관/효모사피엔스관, 발효테라피센터도 새로 생기고 순창발효테마파크가 뭔가 좀 더 업그레이드된 것 같았다.

이렇게 자꾸자꾸 업글되니 너므 너므 좋다ㅋ
다음에 또 와야지 히히!

결론적으로 이번에 새로생긴 효모사피엔스관과 푸드사이언스관을 다녀왔는데... 대만족ㅋㅋㅋ

오늘은 순창발효테마파크 효모관/효모사피엔스관 포스팅을 하고, 이후에 푸드사이언스관 포스팅도 올리도록 하겠다.

둘 다 가볍게 둘러볼 수 있는 곳이라 두 곳 다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렇다면 효모관 스포사진부터 투척ㅋㅋ

 




어때유..?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것 같쥬?ㅋㅋ

순창발효테마파크는 광주와도 가까워 광주근교 가볼 만한 곳으로도 추천한다.

순창발효테마파크 주차장이 몹시 넓어 주차걱정 없고, 게다가 고맙게도 주차료가 무료다.

순창발효테마파크 위치와 주차정보가 궁금하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순창 발효테마파크 예약방법, 이용요금, 회차정보 (옹기종기 놀이 도서관&과학관)

 

순창 발효테마파크 예약방법, 이용요금, 회차정보 (옹기종기 놀이 도서관&과학관)

아이들 어린이집 방학을 막바지에 두고 그동안 벼루고 벼루던 순창 발효테마파크에 다녀왔다. 써치 해보니 순창 발효테마파크는 규모가 몹시 크고, 체험, 전시관도 건물별로 여러 가지였다. 사

fortuna365.tistory.com



































순창발효테마파크는 외부도 넓어 아이들 킥보드 타기에도 매우 좋다.
지금은 벤치가 다 접혀 있던데,  벤치도 잘 돼있어 따뜻한 날엔 도시락 싸서 피크닉 오기에도 좋을 듯하다.

전주와도 가까워 전주근교 가볼 만한 곳으로도 추천한다.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어르신들도 둘러보기 좋아 가족나들이 장소로도 딱이다.
















오랜만에 왔더니 예전에 없었던  커피숍과 식당 등 안내판이 잘 정비되어 있어 좋았다.

게다가 먹거리, 카페 등이 곳곳마다 있어 너무 좋다.

저기 함양식당에는 이원일 셰프가 만들고 쯔양이 먹은 순창고추장 불고기가 판단다.
맛있겠다ㅋ

순창발효카페는 아이스크림이 너무 맛있었다!

치킨 파는 곳도 있어 여기서 종일 노는 것도 가능할 듯!
그만큼 체험거리가 다양하다.











순창발효테마파크엔 다양한 테마관이 있는데, 대부분 10시부터 개장한다.

우린 아이들이 킥보드 라이더들이라ㅋㅋ 좀 더 일찍 와서 킥보드 타고 놀았다.
놀다 보니  다년생식물원을 지나 옹기종기 놀이 도서관&과학관이 있는 건물까지 와버렸다.

처음올 땐 멀게만 느껴졌는데 몇 번 와봤다고 익숙해진 순창발효테마파크.














외부에 놀이시설 같은 뭔가도 만들어지고 있었는데, 내가 더 기대되는 건 왜때문이쥬?ㅋㅋㅋ































우연이 발견하고 들어가게 된 효모관( 효모사피엔스관).

 

 



크리스마스 시즌답게 어딜 가나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이다.
아이들도 너무 너므 좋아하지유.

순창발효테마파크 효모관(효모사피엔스관)은 2023년 하반기에 생긴 곳으로 누룩의 역사와 세계의 발효음식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는 전시관, 발효캐릭터 범퍼카 체험 등이 운영된다고 한다.

사실 딴 거보다 발효캐릭터 효모카에 혹해서 들어왔다.

효모관(효모사피엔스관)은 개관한 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아님 원래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무료로 운영되고 있었다.

핵이득!

물론 유료라도 이용할 마음 백퍼이다ㅋㅋ
























 



커튼을 열고 기분 좋게 입장.
어떻게 저런 포즈가 찍혔쥬?ㅋㅋ











 

 



귀여운 캐릭터 앞에서 신나게 사진 찍고
이것저것 설명을 읽어볼 틈도 없이 잽싸게 이동ㅋ

오픈런 시간이 맞춰 갔더니 아무도 없어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어 좋았다.





















 



오늘은 누룩 다지는 날!
순서대로 손바닥 모양을 터치하면 누룩 만드는 과정이 나오는데,
우리 아이들은 일단 터치하고 본다..
허허허ㅋ




















 




효모관(효모사피엔스관)에 몇 가지 체험이 있어 좋았다.


 


맷돌에 곡식을 넣고 직접 갈아볼 수 있다.
요즘은 실제로 맷돌을 써 볼 일이 없는데, 직접 갈아볼 수 있어 아이들이 흥미로워했다.

잘 갈리는지는 모르겠으나 해 본 것만으로도 좋은 경험이고 또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모래점토로 반죽성형해 보는 체험도 있다.
몇 가지 틀이 있어 다양하게 체험해 볼 수 있다. 모래점토가 생각보다 손에 안 묻고 깔끔해서 아이들이 하기에도 딱이었다.

6세 4세 둘 다 신났다.
초등학생은 두 말하면 입 아프고 순창발효테마파크 효모관(효모사피엔스관)은 미취학아동들도 재미있게 체험이 가능하다.
물론 교육적으로 뭔가를 받아 들기엔 아직 부족하지만 말이다.





















 



여긴 효모로 만든 다양한 가루들(?)인 것 같다.
종류가 어마어마하다.























 



여긴 발효시켜 만든 제품들이다.
실제 개발되고 유통되는 제품들이 전시 돼 있으니 더 실감 나고 좋았다.























 


효모관엔 술과 발효 관련된 전시도 있다.

 

 



미디어가 잘 돼 있어 빵순이들이 보면 흥미로울 듯하다.










 

 

 

 



역시 예상대로 빵 만져보고 난리다.
못 만지게 한다고 한참을 혼났네 ㅋㅋㅋ

저거 너무 갖고 놀고 싶게 생기긴 했다.
















 

 

 

 



음식들을 주제로 포토존이 아기자기하게 마련돼 있어서 추억 남기기에도 몹시 좋다.

추억샷 남겨주고 싶은 엄마맘과는 다르게 빠르게 지나치는 자매들ㅋㅋㅋ
















 



효모관(효모사피엔스관)의 하이라이트 효모카 ㅋㅋㅋ

 

 



효모관(효모사피엔스관) 효모카 이용정보이다.

이용요금 3,000원
운영시간 10:00~17:00
이용시간 5분

점심시간 12:00~13:00

효모카 점심시간도 있으니 점심시간은 꼭 피해서 갑시다.

이용시간 5분이면 살짝 짧은 감이ㅋㅋㅋㅋ


효모카 탑승장은 생각보다 넓진 않았다.
우린 오픈런 시간에 맞춰가서 대기 없이 한적하게 탔는데,
사람 많은 시간에는 대기가 좀 있을 것 같다.













 

 

 



효모카는 90cm 이상, 체중 90kg 이하까지 탑승 가능하다.
어른들도 탑승 가능한데, 나도 타볼걸ㅋㅋ



















 

 

 

 



효모카에 앉아서 손잡이를 움직여주면 앞뒤로 가는데,
겁 많은 우리 자매님들은 제대로 즐기지 못했다.

한 사람 당 하나의 효모카 탑승이라 부모가 동반탑승이 안 됐다.

결국... 4세인 겁쟁이 둘째는 중도포기ㅋㅋㅋ

익사이팅한 거 좋아하는 아들들이나 초딩이들은 신나게 탈 것 같다.

신나게 놀고 다음코스인 푸드사이언스관으로 이동했다.

투 비 컨티뉴... 다음편도 봐주세요!



좋아요 및 공감은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광주근교가볼만한곳_순창발효테마파크 미생물뮤지엄(주차장, 예약정보)

 

광주근교가볼만한곳_순창발효테마파크 미생물뮤지엄(주차장, 예약정보)

8월에 순창 발효테마파크 옹기종기 놀이도서관&과학관을 방문했는데, 그때 아이들이 너무 신나게 놀아 매우 만족스러웠었다. 이번에는 그때 킵해두고 가지 못한 순창 발효테마파크 미생물뮤지

fortuna365.tistory.com

전북 딸기 체험/전주 근교 딸기 체험 농장_ 순창 아미 딸기 체험 농장 아이와 함께

 

전북 딸기 체험/전주 근교 딸기 체험 농장_ 순창 아미 딸기 체험 농장 아이와 함께

딸기 홀릭인 아이들을 위해 이번 봄방학 컨셉을 딸기로 정했다. 전 날 완주 복합문화지구 누에 딸기체험 전시를 다녀왔고, 다음날은 아미 딸기체험 농장에서 딸기 따기 체험을 했다. 둘 다 너무

fortuna365.tistory.com

순창 강천산/강천사 산책(입장료 및 주차장 정보)

 

국내가을여행_순창 강천산/강천사 산책(입장료 및 주차장 정보)

순창 강천산 군립공립공원 에 다녀왔다. 어제 전주 기지제 수변공원 산책이 너무 더웠다. 가을이 성큼 다가오긴 했지만 여전히 낮엔 매우 덥다. 그래서 오늘은 좀 시원한 곳을 가기로했고, 숲이

fortuna365.tistory.com

전주 국립 무형문화유산원_디지털체험관 꿈나래터_실내 놀거리 볼거리 한가득(영상○)

 

전주 가볼만한 곳_전주 국립 무형문화유산원_디지털체험관 꿈나래터_실내 놀거리 볼거리 한가득

오늘은 오다가다 보기만 하고 한 번도 가보지 못했던 전주 국립무형문화유산원에 다녀왔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실내 놀거리 볼거리가 한가득인 전주 국립 무형문화유산원은 천국이 따로 없었

fortuna36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