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

통영 여행_남망산 공원 통영 디피랑 빛의 정원!(영상○/주차팁/운영시간/입장료

by v엄마곰v 2021. 10. 13.

통영  하면 유명한 것이 벽화 마을인 동피랑, 서피랑 인데, 요즘은 남망산 공원의 디피랑이 핫하단다.

사실 올 봄에 남망산 공원 갔다가 디피랑 보고 뭐지..... 했는데, 이게 이렇게 핫할 줄이야ㅋㅋ

통영 하면 또 야경 아닙니꽈? 야경도 볼 겸 겸사겸사 남망산 공원으로 갔다.

통영 디피랑은 낮이 아닌 밤에 하는 프로그램이라 가을 바람 선선해지는 요즘 가기 딱 좋다.

























통영 디피랑 맛보기 사진 투척합니더ㅋㅋ

 



실제가 훨씬 예쁜데 사진이 디피랑을 못 담네유ㅠㅠ





























































디피랑 주차장은 어디?

 



디피랑 주차는 남망산 공원 공영 주차장에 하면 된다.

남망산 공원까지 올라가서 시민 문화회관 주변에도 주차할 수 있지만 혼잡이 예상되므로 우린 그냥 밑에 주차했다.

남망산 공원 공영 주차장은 넓은 편이 아니고 주변 길이 좁아서 빠져나갈 때 복잡하다.

남망산 공원을 한 바퀴 빙 돌다 보면 한적한 무료 주차장이 몇 군데 나오는데 좀 걷긴 해야 하지만 그곳에 주차한 후 걸어가는 방법도 있다.

남망산 공원 공영 주차장 주차료는 무료!




























































 

 

 

 

 

 

 

 



여기 주차하면 나무 계단을 따라 올라가야 하는데, 경사가 살짝 있다. 보기엔 올라가기 힘들어 보이지만 막상 가보니 네 살 아이도 잘 올라갔다.

오션뷰에 노을이 예뻐 풍경도 보고 괜찮았다.

유모차 끌고 오는 분들도 있던데, 공원 슈퍼 쪽으로 가면 유모차 끌 수 있는 길이 나온다. 경사가 있긴 하지만 계단보단 낫지 않은가?ㅠ






























































 

 

 

 

 



발권 대기 줄을 섰을 때 현재 자리의 예상 대기 시간을 알려주는 표지판도 몇 군데 있었다. 센스ㅋㅋㅋㅋ

7시 시작이고, 난 6시 20분쯤 도착했는데, 표 끊으려고 이미 길게 서 있는 줄ㅋㅋㅋㅋㅋ

일찍 도착했다고 생각했는데, 나보다 더 발 빠르게 움직인 이들이 이렇게나 많다니ㅋㅋㅋㅋ

사실 저건 약과다ㅋㅋㅋㅋㅋ

우린 다 보고 8시 좀 넘어서 나왔는데, 돌아갈 때 보니 대기 줄이 줄이 줄이 ㅋㅋㅋㅋㅋ

말도 못 하게 길어서 주차장 내려가는 길 쪽까지 서있었다. 이 많은 사람들은 다 어디서 왔냐며 ㅋㅋㅋㅋㅋㅋㅋ

과연 그들은 다 들어갔을까?





































































 

 

 

 

 

 

 

 

 



디피랑 대기하는 동안 시민 문화 회관 벽에 저렇게 음악과 함께 불빛 공연이 나온다.

































































 

 

 

 

 

 

 

 

 

 

 



해지는 노을도 바라보고, 발권 기다리다 보니 어느덧 깜깜해졌다.

오늘따라 예쁜 초승달이 떠서 밤하늘이 유난히 예뻤다. 그리고 언제 봐도 예쁜 통영 야경ㅋㅋㅋ

남망산 공원 디피랑의 밤ㅋㅋㅋ

























































 

 

 

 

 



디피랑 매표소가 가까워지고 있다!

 



우린 일곱 시 거의 다 돼서 발권해서 입장할 수 있었다. 약 40 분 기다렸는데, 조금이라도 일찍 온 것이 신의 한 수였다.










































 

 

 

 

 

 

 

 



통영 피랑 운영 시간인데, 24시까지 하니 꽤 길게 한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장일인데, 예외도 있으니 잘 살펴보고 가자!









































 

 

 

 

 

 



통영 디피랑 입장료인데, 입장료는 다소 비싼 감이 있다. 하지만 어린이는 만 6세부터라 우리 아이는 무료입장ㅋㅋㅋ

만 5세 이하 아이를 둔 엄마들에겐 희소식ㅋㅋㅋㅋㅋ

무료입장 및 할인 입장받을 수 있는 조건도 있으니 해당 사항이 있는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디피랑 입장료가 비싼 감이 있긴 했지만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았다.

특히 아이들이 정말 정말 좋아한다! 어른들도 좋아하지만ㅋㅋㅋㅋ

실제로 연인들도 많았지만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이 훨씬 많이 보였다.









































































 

 

 

 

 



고성 공룡 박물관에 이어 두 번째 애증의 풍선ㅋㅋ 줄 서 있으면 왔다 갔다 하며 풍선을 들고 다니시는데, 불 빛 반짝이는 풍선을 보고 애들이 어떻게 눈 안 돌아가고 배기겠는가?ㅋㅋ

사실 나듀 눈 돌아갔다는ㅋㅋㅋㅋㅋㅋㅋㅋ

풍선 가격은 만 원이고, 카드 결제는 디피랑 카페에서만 된다. 손 떨면서 샀는데 집에 오는 길에 아이가 터뜨려서 허무ㅋㅋㅋㅋㅋ




















































































 

 

 

 

 



동피랑, 서피랑의 지워진 벽화가 늦은 밤 남망산 디피랑에서 살아서 움직인다는 것이 남망산 디피랑의 컨셉인 듯!

디피랑 안내도를 보니 나름 코스가 많다. 우린 여유롭게 둘러보는데 한 시간 좀 넘게 걸린 듯!

하이힐 신고 오신 분도 있던데, 편한 신발을 추천합니다^^

유모차 끌고 오신 분들도 많던데, 진짜 대단! 엄빠들 존경합니다ㅋㅋㅋㅋㅋ







































































 

 

 

 

 

 

 

 



디피랑으로 입장!

 



첫 코스 캠프 파이어인데, 여긴 시시했다. 사진 찍으며 다음 코스 대기 중ㅋㅋㅋㅋ

처음 몇 코스는 여러 명이 한 조로 움직여서 불편했다. 알고 봤더니 불 빚 공연, 상영(?) 타이밍 때문에 그랬다.





































































 

 

 

 

 

 

 

 

 

 

 

 

 

 

 

 

 

 

 



갑자기 공중에 불 빛이 들어와 뭐지 했는데, 저런 영상(?)이ㅋㅋㅋㅋㅋ

벽 같은 곳 비춰서 빛 영상이 나오는 게 아니라 공중에서 빛 영상이 나오는 거다!.

첫 시작부터 와.... 했다ㅋㅋㅋㅋㅋ 도대체 어떻게 한 걸까? 너무 신기했다!

다들 영상 찍느라 바쁜 손ㅋㅋㅋㅋ











































































 

 

 

 

 

 

 

 

 

 



두 번째 코스 잊혀진 문인데, 여긴 빨리 안 지나가면 불이 꺼져 버린다. 형광의 느낌과 여러 문양들이 예뻤던 곳!

앞에 나오는 연기를 더 좋아하는 아이들ㅋㅋㅋ







































































 

 

 

 

 

 

 

 

 

 

 



저 나무 안에 라이트 볼이라고 공을 넣으면 나무에 막 불빛이 나오고 그런다.

라이트 볼은 따로 구매하는 건데, 라이트 볼 있는 아이들한테 나와서 넣어 보라고 한다.

나름 참여형인데, 아이들한테 직접 해보라고 하는 거 좋은 거 같다.

물론 가진 자들만 할 수 있다는ㅋㅋㅋㅋㅋ

아이들 리액션.... 정말 좋아한다ㅋㅋ
어른들도 좋아했다ㅋ

저기 말고도 가다 보니 라이트 볼 넣는 곳이 있던데, 풍선 말고 저 라이트 볼을 샀어야 했다ㅋㅋㅋ


라이트 볼은 하나 구입하는 것도 좋은 것 같다.

 






























































 

 

 

 

 

 

 

 

 

 

 





여긴 반짝이 숲이다!



나무에 저렇게 불 빛들이 반짝반짝하는데, 몽환적인 느낌에 꼭 요정이 살 것만 같은 ㅋㅋㅋㅋ 진짜 예뻤다!






































































 

 

 

 

 

 

 

 

 

 

 

 

 

 

 

 

 

 



물소리가 나서 물이 흐르는 줄 알았는데 알고 봤더니 빛이었다. 깜빡 속음ㅋㅋㅋㅋㅋ

아이도 신기한지 가까이 가서 보며 좋아했다!

이름도 신비 폭포ㅋ















































































 

 

 

 

 

 

 

 

 

 

 

 

 

 

 

 



가는 중간중간 통영 야경도 볼 수 있어 좋았다. 그냥 걸으면 진짜 지루한 길인데, 이렇게 걸으니 너무 재밌었다.

디피랑 캐릭터에서 기념샷도 찍고요ㅋㅋㅋㅋㅋ















































































 

 

 

 

 

 

 

 

 

 

 

 

 

 

 

 

 



망원경이 있어서 전망대인가 했는데, 평범한 망원경이 아니다.

망원경으로 보면 저 바다에서 3D 무언가가 펼쳐진다!

그림 바다 코스인데, 이름처럼 바다에 그림이 펼쳐진다!

뒤에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고 아이가 봐야 해서 나는 살짝만 봐서 기억은 잘 안 난다. 그러나 신기했던 것만은 기억 남ㅋㅋㅋㅋ

꼭 보세유ㅋㅋㅋㅋ





















































 

 

 

 

 

 

 

 

 

 

 

 

 

 

 

 

 

 

 

 

 

 








비밀 공방으로 입장!

 


와... 여기 제일 므찜 ㅋㅋㅋㅋ

예쁘고 므찌고 신기한 공간이 많았지만 여가가 통영 디피랑의 하이라이트 아닐까 하는ㅋㅋㅋ

벽에 다양한 빛 영상들이 돌아가면서 나오는데, 잠수함 컨셉의 바닷속 영상이 제일 멋졌다.

아이도 물고기들 보며 느므느므 좋아함!

































































 

 

 

 

 

 

 

 

 

 

 

 

 

 

 

 

 

 




바뀌는 불빛쇼에 아이도 신났다. 온몸으로 신남을 표현 중ㅋㅋㅋㅋ



































































 

 

 

 

 

 

 

 

 

 

 

 

 

 



바뀌는 불빛 쇼 하나하나 예쁘고 사진 찍기에도 좋았다. 저 천사 컨셉은 인기폭발ㅋㅋㅋ


 






















































 

 

 

 

 

 

 

 

 

 

 

 

 

 







여긴 메아리 마을인데...



바닥에 저런 불빛이 빙글빙글 돌아가며 나온다. 그리고 아이들의 리액션 폭발 ㅋㅋ

여기저기서 야호 하는 소리가 들리고 글자를 모르는 우리 아이는 소리 듣고 마냥 따라 하기 시작!









































































 

 

 

 

 

 

 

 

 

 

 

 

 

 

 

 


한쪽에 애들이 뭘 보길래 뭔가 했는데, 저 유리병 안에서 빛으로 된 영상이 나온다.

진짜 귀엽다... 꼭 요정들이 저 안에 있는 것 같은 느낌 ㅋㅋ

아이도 너무 좋아하고 심취해서 본다!

다 똑같은 영상은 아니고 몇 가지 되는 듯... 골라보는 재미ㅋㅋㅋ

통영 디피랑 대박이다ㅋㅋㅋㅋㅋㅋ







































































 

 

 

 

 

 

 

 



여긴 빛의 오케스트라 코스인데, 살짝 지침ㅋㅋ

































































 

 

 

 

 

 

 

 

 

 



앞에 있는 은하수 카페 와서 슬러시 한 잔 벌컥벌컥ㅋㅋㅋ

은하수 카페 가격인데, 엄청 바가지 가격은 아니다!











































































 

 

 

 

 

 

 

 

 

 

 

 

 

 

 

 

 

 



여기가 디피랑 마지막 출구ㅋㅋㅋㅋㅋ
야호ㅋㅋㅋㅋㅋㅋ













































































 

 

 

 

 

 

 

 

 

 

 

 

 

 

 


집에 가나 했는데, 또 이 유리병(?)에 사로잡힌 아이.

뭔가 봤더니 굿바이 인사 빛 영상들이 뜬다!

센스....또 봐도 신기ㅋㅋㅋ












































































 

 

 

 

 

 

 

 

 

 

 

 

 






진짜 끝이 보인다ㅋㅋㅋ

 



통영 디피랑 마스코트 벽화랑 기념샷도 남긴다. 저 마스코트 이름은 뭐였더라?ㅋㅋ













































































 

 

 

 

 

 

 

 

 

 

 

 

 

 

 



놀라지 마시라....디피랑 카페를 통과해야만 나갈 수 있는 동선 ㅋㅋ

안에 기념 샵도 있는데, 아이가 디피랑 캐릭터 인형 사달라고 해서 애먹음ㅋㅋㅋㅋ

그런데 옆 테라스가 참 예쁘다. 이럴 줄 알았음 은하수 카페 안 가고 여기서 한 잔 하는 건데.... 아쉽네!

기대 이상이었던   통영 디피랑 빛 공연 가족 나들이로 정말 강추한다.



추천하는 글♡

 

거제 숲소리 공원 아이와 함께 가기 좋아요!(도토리 놀이터, 동물 먹이체험)

상족암 군립공원_고성 공룡박물관/공룡 정원 놀이터/상족암(주차장)

통영RCE 세자트라숲 피크닉, 산책 모두 좋아요!통영 여행_통영 이순신공원 (주차장 정보)  
통영 한산대첩 광장(위치 및 주차장)
'평인노을길' 통영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
'통영 달아공원' 놓쳐서는 안되는 대박 풍경 (+주차장 및 카페 가격)
토박이의 추천 맛집_통영 스타라이트 (+주차장/메뉴 및 가격 정보)




공감 및 댓글은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육아 소통 매우 환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