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들은 면역력이 약해서 자주 아프고 병원에 갈 일이 많다. 우리 아이도 돌 지나고부터 잔병치레가 잦더니 특히 어린이집에 다닌 이후부터는 콧물과 기침을 달고 산다. 아파서 병원에 갔다 약국에 가면 약국에서 항상 아이에게 뽀로로나 아기상어와 같은 멀티 비타민을 주는데, 비타민 덕분에 아이가 병원 가는 것을 그렇게 싫어하지는 않았다.
떼쓰는 아이를 병원에 데려가는 것만큼이나 힘든 일이 아이 약 먹이는 일이다. 우리 아이는 약 먹는 걸 극도로 싫어하는데, 어쩔 수 없이 약 먹일 때만 아기 상어 멀티 비타민으로 유인을 했다. 그랬더니 어느 순간부터 아이가 틈만 나면 "아기상어 사탕, 사탕"하며 떼를 쓰는 것이다. 아이에게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된다는 것을 알려주고 먹을 때마다 "마지막이야."라고 말을 해줬지만 소용없었다.
아침에 일어나서 1알, 어린이집 다녀와서 1알, 산책하러 가서 1알, 자기 전에 1알. 멀티 비타민(내가 먹어도 너무 달콤해서 멀티 비타민보다는 사탕 같은 느낌이다)이라고는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많았다. 차라리 그럴 바엔 츄어블이나 츄정 형태로 된 어린이 영양제를 먹이는 게 낫겠다 싶어서 약국에 들렀다.
예전에 약국에서 먹어보라고 줬던 텐텐 츄정이 생각나서 문의했더니, 3세(28개월)인 우리 아이가 먹어도 된다고 해서 구입했다. 껌(?)처럼 소량으로 포장된 것도 있었는데, 나는 대용량으로 구매했다. 이것이 나의 실수였지만 말이다. 아이의 면역력 강화 혹은 나와 같은 이유로 어린이 영양제를 구매하려는 엄마들이 많을 텐데, 오늘은 텐텐 츄정 관련 포스팅과 텐텐을 먹고 난 후 우리 아이의 반응에 대해서 후기를 남겨보겠다.
내용 정보 및 가격 및 구입처
텐텐 츄정은 딸기 맛의 카라멜 타입의 영양제로 120정에 25,000원이고,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마시는 텐텐은 인터넷으로 구매할 수 있던데, 텐텐 츄정은 인터넷에 판매처가 없어 오프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나는 시간이 없어 여러 약국을 못 가보고 그냥 샀는데, 약국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르다고 한다. 급한 것이 아니면 자주 가는 약국 몇 군데에 갈 때마다 가격을 알아 놓고 필요할 때 그나마 좀 더 저렴한 곳에서 사면 좋을 것 같다. 아니면 지역 맘카페에서 저렴하게 파는 곳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리고 나는 대용량으로 샀지만, 소용량으로 포장된 상품도 있으니 참고하자. 큰 통을 뜯으면 안에 하나씩 낱개로 포장된 텐텐 츄정이 들어있는데, 낱개로 포장돼 있어 위생적이고 외출할 때 몇 개씩 가지고 나갈 수 있어 좋다.
텐텐 츄정 한 알의 크기는 아기 상어 같은 멀티 비타민보다 조금 더 크고 두께가 있다. 씹으면 쫀득쫀득한 카라멜 형태로 달콤한 딸기 맛이라 내가 먹어도 땡기는 맛이다.
만 8세 이상은 1일 2회, 1회 2정을 복용하고, 만 36개월 이상~ 만 8세 미만은 1일 2회, 1회 1정 복용하면 된다. 알맹이가 생각보다 크고 딱딱하기 때문에 아이가 입안에서 녹이거나 씹어서 복용하도록 알려주고 먹을 때는 보호자가 반드시 옆에서 지켜보자.
복용 가능 시기가 만 36개월 이상이라고 적혀 있는데, 약국에서는 우리 아이가 세 살이라고 하니 먹어도 괜찮다고 했고, 나도 아이가 두 돌 지났기 때문에 텐텐츄정 한 알 정도는 먹어도 될 것 같아 먹였다. 하지만 아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복용 여부는 구매전에 반드시 약사와 상의하도록 하자.
텐텐츄정 효능 및 효과
비타민 A, B1, B2, C, D, E 가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1. 발육기
2. 병중, 병후의 체력 저하 시
3. 육체 피로
4. 임신 및 수유기
5. 노년기
에 먹으면 좋고 눈의 건조함의 완화, 야맹증, 뼈· 이의 발육 불량· 구류병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하지만 임산부에 비타민 A(레티놀)를 1일 5,000U이상 투여하는 경우에는 선천성 기형을 유발할 위험이 있으므로 임신 3개월 이내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는 비타민 A를 5000U/일 이상 투여하지 말아야 한다고 되어있다. (비타민A 결핍증 환자는 제외) 어린아이 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복용할 수 있는데, 마찬가지로 구매 전에 반드시 약사와 상의를 해야 할 것 같다.
마무리
우리 아이는 한 알 까서 줬더니 크기가 큰지 반으로 쪼개서 먹는다. 입맛에 맞는지 맛있다며 좋아하며 먹는다. 그렇게 아기상어 멀티 비타민에 벗어났다고 생각했는데 한 가지 문제가 생겼다. 아이가 손에 들고 있는 나머지 반은 도통 먹을 생각을 안 하는 것이다.
알고 봤더니 입안에 텐텐 츄정이 붙어 불편함을 느꼈던 것이다. 급기야는 나한테 입 안에 붙은 텐텐을 가리키며 떼 달라고 한다. 우리 아이는 평소에도 무언가를 먹다가 이에 끼면 빼달라고 하는 아이인데, 내가 미처 거기까지는 생각을 못 했던 것이다.
혹시라도 우리 아이와 비슷한 성향의 아이가 있다면 텐텐 츄정 대용량을 구매하기 전에 소용량을 먼저 구매해서 먹여보는 것을 추천한다. 텐텐 츄정 자체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영양제인데 카라멜 형태라 우리 아이에게는 맞지 않았다.
나중에 아이가 좀 더 성장해서 카라멜 형태에도 익숙해지면 그때 다시 한번 먹여봐야겠다. 결국 나는 다음날 또다시 약국을 방문했고 다른 어린이 영양제를 샀다. 츄어블로 된 키즈팡 이라는 어린이 종합 영양제인데, 나중에 후기 남기도록 하겠다.
나는 면역력 강화보다는(면역력 강화의 목적도 분명 있었다) 아기 상어 멀티 비타민을 떼보려는 의도(이 의도가 더 강하긴 했다)에서 텐텐 츄정 복용했는데, 면역력 강화 등의 이유로 어린이 영양제를 찾고 있는 엄마들에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나의 포스팅
1. 키즈팡 츄어블정 구매 후기(가격, 용법, 효능 및 효과)
2. 시행착오 끝에 아기 배도라지즙 정착! '베베쿡 배도라지' 구매 후기(약 8개월 복용)
3. 삼부커스 엘더베리 키즈 시럽 구매 후기 (약 4개월간 섭취 )
공감과 댓글은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육아 소통 매우 환영합니다♥
'임신, 출산, 육아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린이 영양제]키즈팡 츄어블정 구매 후기(가격, 용법, 효능 및 효과) (0) | 2020.09.26 |
---|---|
[아기 면역력]시행착오 끝에 아기 배도라지즙 정착! '베베쿡 배도라지' 구매 후기(약 8개월 복용) (0) | 2020.09.25 |
[육아 용품]첫째부터 둘째까지 쓰고 있는 피셔 프라이스 바운서 활용 꿀팁 및 건전지 정보 (사용시기) (0) | 2020.09.17 |
[임산부 커피]일일 일 커피 하던 임산부의 '파스쿠찌 오르조' 논커피 후기! (0) | 2020.09.16 |
[임산부 커피]일일 일커피하던 임산부의 오르조 보리 커피와 그라노떼 후기 (0) | 2020.09.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