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면역력 증진 혹은 성장을 위해 어린이 영양제 를 찾는 엄마들이 많다. 저번 포스팅에도 밝혔지만 나는 사실 조금 다른 이유로 어린이 영양제 를 구매하게 됐다. 아이가 아기 상어 멀티 비타민에 거의 중독 되다시피 했고, 차라리 아기 상어 멀티 비타민보다 어린이 영양제가 나을 것 같아 텐텐 츄정을 구매했었다. (아기 상어 멀티 비타민이 나쁜 건 아니지만, 내 입에 너무 달아 웬만하면 아이에게 많이 주고 싶지 않았다)
텐텐 츄정도 엄마들이 아이에게 많이 먹이는 좋은 영양제 중에 하나지만, 캐러멜이 입안에 달라 붙어 우리 아이에겐 안 맞았다. 결국 텐텐 츄정 구입 다음 날 약국을 다시 찾았고, 최대한 아기 상어 멀티 비타민과 비슷한 형태의 어린이 영양제를 추천해달라고 했다. 그중에서 키즈팡 츄어블정을 구매하게 됐다.
이번에는 과연 우리 아이가 잘 먹었을까? 궁금하면 끝까지 읽어보길 바란다. 나 역시도 그렇지만 어린이 영양제에 대한 정보가 궁금한 엄마들이 많은텐데, 오늘은 키즈팡 츄어블정 포스팅을 하겠다.
키즈팡 츄어블정은 일반의약품으로 비타민, 미네랄, 칼슘이 포함돼 있어 성장 발육기의 아이들에게 먹이기 좋은 어린이 영양제이다. 오렌지 향(60정), 딸기 향(60정) 두 종류가 있다.
키즈팡 츄어블정 가격은 두 통이 한 세트로 포장된 것이 30,000원이다. 물론 한 통씩도 구매할 수 있다. 집 주변 약국에서 구매했는데, 인터넷에서는 판매하지 않아 오프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키즈팡도 텐텐 츄정처럼 약국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르다고 한다. 평소에 자주 가는 약국 몇 군데에서 가격을 눈여겨봤다가 필요할 때 좀 더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면 좋을 것 같다. 혹은 지역 맘카페에서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키즈팡 츄어블 1정의 크기는 약국에 가면 흔히 서비스로 주는 멀티 비타민보다 작다. 제형은 겉은 코팅이 되어 있지만 속을 보면 가루를 굳혀서 만든 것 같은 푸석한 느낌이다. 크기가 너무 작아서 그런지 몰라도 낱개 포장이 안 돼 있는데, 이 점이 살짝 아쉽다.
맛은 달긴 하지만 아기 상어와 같은 멀티 비타민보다는 덜 달고, 씹어 먹으면 가루가 씹혀서 약 특유의 느낌이 난다. 3세~12세의 어린이는 1일 2회, 1회 1정을 복용하고, 12세 이상의 어린이와 성인은 1일 2회, 1회 2정을 복용한다. 이때 입안에서 녹이거나 씹어서 복용하도록 한다.
아이가 어리다면 아이가 먹는 동안 부모가 옆에서 지켜보도록 하자. 우리 아이는 28개월 3세 아기인데, 약사가 먹어도 괜찮다고 해서 구매를 했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구매 전에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한 후 구입하도록 하자.
효능 및 효과
비타민 A, D, E, B1, B2, B3, C를 보급하고, 칼슘 결핍 및 기타 칼슘을 보급한다.
1. 육체 피로
2. 임신 및 수유기
3. 병중·병후의 체력 저하 시
4. 발육기, 노년기
에 먹으면 좋고, 눈의 건조감의 완화, 야맹증, 뼈·이의 발육 불량 및 구루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텐텐 츄정과 효능 및 효과가 거의 비슷하다.
주의사항
임신 3개월 이내/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게는 비타민A(레티놀)을 5,000 U/일 이상 투여하면 선천성 기형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
1. 고칼슘혈증, 유육종증, 신장(콩팥) 질환
2. 이 약 성분에 과민반응
3. 만 12개월 미만
4. 신장(콩팥) 결석
5. 심한 신장(콩팥) 부전
의 사람은 복용하지 말아야 한다.
복용하는 동안 인산염, 칼슘염, 경구(먹는)용 테트라시아클린계 제제, 제산제, 레보도파는 복용하면 안 된다고 한다. 이 외에도 주의사항이 많은데, 반드시 약사와 상담을 한 후 복용을 해야겠다. 특히 기저 질환이 있거나 신체적으로 특수한 상황에 처해 있다면 좀 더 조심해야 할 것 같다.
보관은 냉장 보관할 필요 없이 실온에서 하면 되고,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게 보관하는 건 기본이다. 유통기한은 바닥에 표시돼 있는데, 거의 1년이 넘는다. 하지만 개봉한 다음에는 빨리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마무리
키즈팡 츄어블정은 아기 상어 멀티 비타민과 비슷한 느낌의 씹어먹을 수 있는 어린이 영양제이기 때문에 우리 아이가 잘 먹을 거라 생각하고 야심 차게 아이에게 내밀었다. 키즈팡을 본 아이는 단지 사탕(아기상어 멀티 비타민을 아이가 사탕이라고 부른다)과 비슷하게 생겼다는 이유만으로 신이 나서 입에 넣었다.
하지만 그 결과는 참담했다. 몇 번 씹더니 맛이 없다며 그걸 그대로 뱉어내는 것이다. 내가 사탕이라고 맛있는 거라고 몇 번이나 말했지만 아이는 계속 뱉어냈고, 침과 가루가 섞인 키즈팡으로 인해 거실 바닥은 엉망이 되어 버렸다.
다음날도 시도했지만 마찬가지였다. 힝! 텐텐 츄정에 이어 또 실패다. 아무래도 키즈팡 츄어블정이 아기 상어 멀티 비타민보다 덜 달고 씹었을 때 가루 느낌이 나서 아이에게 낯설었나 보다. 지금 당장은 안 먹지만 몇 번 더 시도를 해보겠다. 이렇게 버리기엔 너무 아까우니까 힝! 아이한테 맞는 영양제를 찾고 있는 엄마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 포스팅 마친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나의 포스팅
텐텐 츄정 구매 후기 ( 가격, 용법, 효능 및 효과, 주의사항)
시행착오 끝에 아기 배도라지즙 정착! '베베쿡 배도라지' 구매 후기 (약 8개월 복용)
공감과 댓글은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육아 소통 매우 환영합니다♥
'임신, 출산, 육아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기 면역력]삼부커스 엘더베리 키즈 시럽 구매 후기 (약 4개월간 섭취 ) (0) | 2020.10.01 |
---|---|
[유튜브 영상 tv에 연결]lg tv 스크린 셰어로 케이블 연결 없이 스마트폰 미러링 하기 (갤럭시 스마트뷰로 스마트폰과 tv연결 ) (0) | 2020.09.29 |
[아기 면역력]시행착오 끝에 아기 배도라지즙 정착! '베베쿡 배도라지' 구매 후기(약 8개월 복용) (0) | 2020.09.25 |
[어린이 영양제]텐텐 츄정 구매 후기 ( 가격, 용법, 효능 및 효과, 주의사항) (1) | 2020.09.24 |
[육아 용품]첫째부터 둘째까지 쓰고 있는 피셔 프라이스 바운서 활용 꿀팁 및 건전지 정보 (사용시기) (0) | 2020.09.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