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출산, 육아 정보

[유튜브 영상 tv에 연결]lg tv 스크린 셰어로 케이블 연결 없이 스마트폰 미러링 하기 (갤럭시 스마트뷰로 스마트폰과 tv연결 )

by v엄마곰v 2020. 9. 29.

우리 아이는 29개월 3살인데, 여전히 영상 노출을 최대한 안 하고 있다. 불가피할 때만 tv를 통해 잠깐씩 영상을 보여주지만, 스마트폰을 아이의 손에 쥐여주며 영상을 보여주진 않는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여줄 경우에는 내가 옆에서 직접 조작하고, 아주 짧게 잠깐만 보여준다.

 

집에서는 스마트폰을 통해 아이가 보고 싶어하는 유튜브 영상을 재생할 경우 스마트폰 미러링을 이용해 스마트폰과 tv를 연결해서 tv로 영상을 보여준다. 우리 집은 lg tv를 사용 중이고, 나의 핸드폰은 갤럭시 S9이다. 

 

lg tv 스크린 셰어와 갤럭시 스마트폰 스마트뷰를 이용하면 케이블 연결 없이 간단하게 스마트폰 미러링을 할 수 있다. 나는 기계치 중에 기계치라 처음 tv에 스마트폰 미러링을 할 때는 신랑의 손을 거쳐야만 했다.

 

하지만 자꾸 하다 보니 정말 간단하다는 것을 알았고, 스마트폰을 통해 긴 영상을 볼 일이 있으면 미러링을 해서 자주 이용한다. 지금부터 똥손도 할 수 있는 스마트폰 미러링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다.

 

 

 

 

1. lg tv 스크린 셰어 켜기


 

 

tv 리모컨의 외부입력을 눌러 스크린셰어를 찾아 누른다.

 

 

 

 

 

 

 

 

lg tv 스크린셰어 화면이 뜨고, tv의 이름도 뜬다. 우리집 tv이름은 [LG]webOS TV UJ7250이다. 이 화면을 켜 놓고 스마트폰을 조작하면 된다.

 

 

 

 

 

 

 

 

2. 갤럭시 스마트폰의 스마트 뷰 켜기


 

스마트폰 화면을 위에서 밑으로 드래그해서 내리면 여러 가지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된다. 여기서 스마트 뷰를 찾아서 활성화시키자. 만약 스마트 뷰 기능이 첫 화면에 안 뜬다고, 내 핸드폰에는 없는 기능이 아니냐며 당황할 것 없다. 

 

화면을 옆으로 한 번 더 넘겨서 스마트 뷰 기능을 찾아보자. 정말 오래된 버전의 갤럭시 스마트폰이 아니고서는 스마트 뷰 기능이 웬만하면 탑재돼 있을 것이다.

 

내가 얼마 전까지 쓰던 스마트폰이 삼성 갤럭시 S7(정말 오래된 핸드폰이다, 4년 전에 사서 뽕뽑았다)이였는데, 스마트 뷰 기능이 탑재돼 있었다.

 

 

 

 

 

 

 

갤럭시 스마트뷰를 활성화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알아서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를 검색한 후 미러링을 한다. 가끔씩 스마트폰 미러링이 잘 안될 때가 있는데, 스마트폰을 tv 가까이에 가져가거나 위치를 옮겨가며 시도해보자. 그래도 안 되면 lg tv 스크린 셰어나 갤럭시 스마트뷰 기능을 껐다가 다시 켠 후 시도한다.

 

스마트폰 미러링이 되면 tv에 띄우고 싶은 스마트폰의 화면을 찾으면 끝이다. 정말 5분도 안 걸린다. 무엇 보다 케이블 연결 없이 tv와 스마트폰 미러링을 할 수 있어 정말 간편하다. 그리고 별도로 앱을 깔 필요 없이 갤럭시에 탑재되 있는 스마트뷰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니 매우매우 편하다.

 

앞으로는 케이블 연결 없이, 앱 필요 없이 간편하게 스마트폰 미러링을 통해 스마트폰과 tv를 연결해서 사용하자!

 

 

 

 

공감 및 댓글은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육아소통 매우 환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