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출산, 육아 정보

[전주 출산혜택]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후기(언박싱 사진)

by v엄마곰v 2020. 8. 26.

전주에는 출산 혜택 중 하나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제도가 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건 아니고 96,000원 자부담금을 결제하면 480,000원의 적립금을 주는데, 이 적립금으로 농산물 꾸러미를 구매할 수 있다. 상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전주 푸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택배로 받는 시스템이다.

 

전주 푸드 홈페이지 회원 가입하기 위해서는 동사무소에서 고유번호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자세한 가입 절차와 대상자 등 안내문은 내 블로그의 《 [전주 출산 혜택]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기 가입 방법 및 후기》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여기저기 검색해보니 임산부 꾸러미 서비스에 대한 평이 생각보다 안 좋아서 처음에 신청할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다. 근데 생각해보니 나중에 아기 이유식 만들 때도 이용하면 좋을 것 같고, 유색미는 괜찮다는 후기를 본 적이 있어서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신청했다.

 

내가 임산부 꾸러미 서비스 이용 여부를 고민을 할 때 인터넷에 폭풍 검색을 많이 해봤다. 근데 생각보다 후기가 많이 없었고, 특히 상품 사진이 첨부된 후기 같은 건 더 없어서 좀 아쉬운 마음이 있었다. 그래서 나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꾸러미 구매 후기를 자세히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다.

 

 

 

 

 

 

 


전주 푸드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현재 임산부 꾸러미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아래와 같다.

 

 

 


원래는 종류가 많이 없고 정해진 꾸러미로만 구매를 할 수 있어 만족도가 낮았는데 얼마 전에 들어가 보니 바뀌었다. 골라 담기 상품이 생겨서 필요한 농산물이나 가공식품만 담을 수 있다. 아주아주 칭찬한다. 난 예전에 포도랑 유색미 3종 구매를 해 본 적이 있다. 은박 박스에 깔끔하게 포장이 돼서 왔고 맛도 좋아서 만족스러웠었다. 포도는 알이 작긴 했지만 맛은 좋았다.


 

 

 

 

 

 

예전에 구입한 유색미 사진인데, 녹미, 흑미, 홍미 삼색미로 구성돼있다. 홍미는 이미 뜯어서 먹는 중이라 사진은 없다. 낱알도 깨끗하고 밥을 지어보니 맛있어서 대만족이다. 주문한 지 두 달 정도 됐는데 흑미와 녹미는 뜯지도 못했다. 양이 넉넉해서 앞으로 두세 달은 더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저번 주에는 새로 업데이트된 유제품 꾸러미를 주문해봤다.

 

상품구성과 가격은 위 사진과 같다. 얼핏 보면 너무 비싼 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데, 마트나 가게에 가서 봐도 요구르트와 구워 먹는 치즈가 진짜 비싸긴 하다. 저 구성에 36,000원이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크게 비싼 가격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상품은 택배로 배송이 되긴 하지만 일반 상품처럼 주문하면 그때그때 발송이 되는 것이 아니라 월요일까지 주문을 받고 목요일에 일괄발송하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시간을 두고 미리 주문해야 원하는 기간에 배송받을 수 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주문한 유제품 꾸러미는 금요일에 우체국 택배로 도착했다. 내가 친정 가 있는 동안 신랑이 상자를 개봉하는 바람에 택배 포장 사진은 없다.


 

 

 

 

 

 

 

요거트 두 개랑 구워먹는 치즈 두개가 오는데 유통기한도 넉넉하고 맛있었다. 요거트도 달지않고 딱이였다.


 

 

 

 

 

 

 

난 요거트에 견과류를 넣고 치즈와 함께 먹었다. 첫째랑 같이 먹으려고 치즈 하나를 다 구웠는데 생각보다 많아 좀 남았다. 요거트에 과일을 넣고 꿀을 살짝 넣어서 먹어도 좋을 것 같다. 전주 푸드 홈페이지 들어가니 뭔가 변동되는 부분이 많은지 안내문이 많았다. 처음 이용할 때보다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서 상품구성도 개선하려 업체 쪽에서 많은 노력을 하는 것 같다.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이 많이 올라왔으면 좋겠다.

전주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에 대해 좀 더 알고 싶다면 직접 전주 푸드 홈페이지를 한 번 방문해보길 바란다. 이번엔 새로 업데이트된 친환경 농산물 골라담기를 주문해놓은 상태인데 기회가 되면 이것도 한 번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다. 전주 임산부 꾸러미를 고민 중인 예비 엄마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나의 글

 

1. [전주 출산혜택]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및 가입방법 및 후기
2. [전주 출산혜택] 맞벌이 부부의 출산 혜택 챙기기 

3.[전주출산혜택]정부지원 산후도우미 보건소에 신청하세요! (신청자격 및 필요한서류)

4.[전주 출산혜택]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후기 (에코몰 리뉴얼 후기)

5.[전주 출산혜택]산후건강관리 바우처로 산후보약 먹고 산후조리한 후기 (산후건강관리 지원사업 내용 및 구비서류)

                                                       



 

공감 및 댓글은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육아소통 매우 환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