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 아이가 정말 정말 좋아하는 에릭 칼 할아부지의 <From head to toe>를 포스팅하려고 한다. 지금까지 아주 쉬운 영어 원서 그림책들을 소개했는데, 오늘도 마찬가지다. 반전 따윈 없다ㅋㅋㅋ
엄마표 영어 를 시작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고, 우리 아이의 영어 수준이 낮고, 연령도 어리기 때문에 최대한 쉽고 재미있는 영어 원서 그림책 위주로 보여주는 편이다.
에릭 칼의 <From head to toe>도 쉬운 수준이기 때문에 엄마표 영어를 시작하는 단계에서 많이 보여주는 영어 원서 그림책이다. 게다가 매우 매우 재밌는데, 그 이유는 글을 읽어보면 알게 된다. 애들한테 인기 있는 이유가 다 있더라ㅋㅋㅋ 그럼 지금부터 <From head to toe> 포스팅 고고!
에릭 칼 <From head to toe>의 표지이다.
에릭 칼 <From head to toe>는아주 유명한 책이기 때문에 다양한 버전의 영어 원서 그림책이 있다. 노부영 혹은 픽토리 버전의 <From head to toe>도 있던데 음원을 함께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나는 친구에게서 물려받은 <From head to toe> 픽토리 cd가 있어서 책만 구매했다. 손에 잡히는 대로 물고 빨고 찢는 둘째도 있기 때문에 가장 심플하고 튼튼한 보드북으로 구매했다. 나는 보드북+픽토리 음원을 함께 활용 중인데, 꼭 음원이 있는 버전으로 구매하라고 하고 싶다. 그런 면에서 노부영 혹은 픽토리 강추다!
물론 책만 구매해도 상관없다. 에릭 칼 <From head to toe>는 아주 유명한 영어원서 그림책이므로 유튜브에도 다양한 영상 및 음원이 있다. 만약 이 책을 어떻게 아이에게 읽어줘야 할지 모르겠다면 엄빠가 먼저 유튜브 영상을 시청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간지는 <From head to toe> 라는 제목답게 머리부터 발끝까지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있는 그림이 있는데, 매우 직관적이다.
에릭 칼 <From head to toe> 의 내용을 간단하게만 살펴보도록 하겠다.
I am a penguin and I turn my head.
Can you do it?
I can do it!
I am a giraffe and I bend my neck.
Can you do it?
I can do it!
I am a baffalo and I raise my shoulders.
Can you do it?
I can do it!
I am a monkey and I wave my arms.
Can you do it?
I can do it!
I am a cat and I arch my back.
Can you do it?
I can do it!
I am a donkey and I kick my legs.
Can you do it?
I can do it!
에릭 칼 <From head to toe>의 내용을 보면 문장 구조가 매우 간단하고 같은 패턴이 반복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삽화는 매우 직관적이고, 에릭 칼 특유의 느낌이 난다. 우리 아이는 에릭 칼 할부지의 그림과 책을 참 좋아하는데, 가끔 다른 동화책 읽어줄 때도"에릭 칼 할아버지가 그렸어요?"라고 물어본다.
에릭 칼의 <From head to toe>에는 동작이 많이 나오는데, 이 책의 묘미와 재미는 직접 동물의 동작을 따라해보는 것이다. 아무리 직관적인 그림책이라 하더라도 동사는 단순히 읽어줘서는 전달하는데 한계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동사를 알려주고자 하는경우 부모가 동작을 함께 하거나 영상으로 보여주는 게 더 효과가 있는데, 이 책은 동물의 동작을 재밌게 따라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다.
나는 보통 <From head to toe>를 읽어주며 동물의 동작을 먼저 시범보인다. 그러면서 아이에게 "Can you do it?"이라고 질문하면 우리 아이는 "I can do it!"이라고 외치면서 신나게 따라 한다. 대답 안 할 때도 있는데, 그럴 땐 아이에게 대답을 요구(?!) 하기도 한다ㅋㅋ
우리 아이는 특히 고양이 자세와 뒷다리 차는자세를 매우 좋아한다. 영어 원서를 보며 에너지 방출까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 나도 운동의 기회를 얻는다는 것ㅋㅋㅋㅋ 극한직업이다..증말! 동물을 좋아하고 활동적인 아이라면 에릭 칼의 <From head to toe> 를 안 좋아할 수가 없다.
에릭 칼 <From head to>에서 배울 수 있는 영어 표현을 살펴보자!
1. 동물: penguin, giraffe, buffalo, monkey, seal, gorilla, cat, crocodile, camel, donkey, elephant로 무려 11가지이다.
2. 동작: turn, bend, raise, wave, clap, arch, wriggle, kick, stomp, thump로 꽤 많은 동작을 익힐 수 있다.
3. 신체부위: head, neck, shoulder, arm, hand, chest, back, hip, knee, leg, foot, toe으로 제목에 걸맞게 머리부터 발끝까지 주요 신체 부위를 익힐 수 있다. 신체부위는 엄마가 아이에게 손으로 터치해서 알려주면 아이가 더 명확히 인지할 수 있다.
4. "Can you do it?, I can do it." 문장도 익힐 수 있다.
난 에릭 칼의 <From head to toe> 보드북에 세이펜 오디오렉 스티커 작업 을 해서 픽토리 음원을 입혔다.
노래, 챈트, 스토리(?) 세 가지 버전을 입혔는데, 음원이 입에 착착 감기고 너무 좋다. 나는 챈트 버전이 가장 신나는데, 우리 아이는 노래버전을 제일 좋아한다. 픽토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해당 음원 샘플을 들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유튜브에 보면 <From head to toe> 관련 영상이 많으니 한 번씩 보여주는 것도 좋은 것 같다. 유튜브에 From head to toe song이라고 검색하면 음원과 직접 동작을 따라 하는 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다.
오늘은 에릭 칼의 <From head to toe> 영어 원서 그림책을 소개했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친다.
공감 및 댓글은 포스팅에 도움이 됩니다!
육아 소통 매우 환영합니다.
블로그의 모든 제품은 협찬 일도 없는 내 돈 내산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나의 글
- 34개월 영어 원서_싱어롱 위드미 (마더구스) 구매 후기 및 활용방법
- 똥손도 할 수있는 세이펜 오디오렉 스티커 작업(+파일인식 오류해결 방법)
- 유아 영어원서_앤서니 브라운 기분 및 감정 표현 익히기! (영상ㅇ)
- 34개월 영어원서 그림책_에릭 칼 Brown Bear, Brown Bear, What Do You See? 후기 (영상 ○)
'엄마표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35개월 영어원서 그림책_에밀리 그라벳 Bear and hare 시리즈 Mine! (7) | 2021.04.08 |
---|---|
35개월 영어_첫 영어 영어 원서 조작북 및 영어원서 고르는 꿀팁! (0) | 2021.04.01 |
34개월 영어 원서_싱어롱 위드미 (마더구스) 구매 후기 및 활용방법 (0) | 2021.03.15 |
34개월 영어원서 그림책_에릭 칼 Brown Bear, Brown Bear, What Do You See? 후기 (영상 ○) (2) | 2021.03.12 |
유아 영어원서_앤서니 브라운 <How do you feel?> 기분 및 감정 표현 익히기! (영상ㅇ) (2) | 2021.03.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