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출산, 육아 정보

똥손도 할 수 있는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 방법 (스마트폰, PC 버전)

by v엄마곰v 2020. 10. 15.

육아 를 하면서 새롭게 접하는 것들이 많아졌다. 세이펜도 그중 하나이다. 그전에는 세이펜이 뭔지도 몰랐는데, 육아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세이펜을 구매하게 됐다. 사실 나는 세이펜 보다는 육성으로 책을 읽어주기 때문에 세이펜을 잘 활용하진 않는다.

 

하지만 세이펜이 되는 책을 사게 되면 일단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는 해 놓는다. 처음에는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 하는 것이 어려워 서점 사장님께 부탁하기도 했는데, 가끔 하다 보니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얼마 전 추피의 생활이야기 책을 사면서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를 해야 할 일이 생겼는데, 오늘은 나처럼 기계치 혹은 똥손(?!)인 분들을 위해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다.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나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하는 방법과 PC를 통해 하는 방법 두 가지를 포스팅 하겠다.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 전 준비작업


 

1. 준비물 챙기기

 

 

세이펜과 USB 케이블을 준비한다. 스마트폰으로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를 하려면 OTG 젠더(USB 커넥터)도 챙기자!

 

 

 

 

 

 

 

USB 커넥터는 세이펜의 깜빡깜빡 불 들어오는 곳 옆에 꽂으면 된다.

 

 

 

 

2. 세이펜 충전하기

 

: 30%이하 배터리가 남았을 시 충전을 한다.

 

 

 

 

 

 

스마트폰으로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 하는 방법


우선 세이펜을 OTG 젠더(USB 커넥트)와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에 연결하자. 스마트폰에 세이펜을 연결하면 세이펜의 LED가 빨간색으로 깜빡이며 인식되는데, 10초 정도 소요된다.

 

스마트폰에 세이펜이 인식되면, USB가 인식되었다는 메세지가 뜨거나 스마트폰 상단에 USB 인식 아이콘이 생긴다. 모든 게 완료됐으면 플레이 스토어로 가자!

 

 

 

플레이 스토어에서 세이펜 핀 파일 매니저를 다운 받는다. 회원가입을 안 했다면 회원가입 후 제품등록을 한다. 만약 제품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아래로 내려가서 PC로 제품등록 하는 방법부터 살펴보길 바란다.

 

 

 

 

 

 

 

 

옆에 탭을 눌러 핀 파일 다운로드를 누른다.

 

 

 

 

 

 

 

 

원하는 도서의 제목이나 출판사를 검색한다. 밑에 출판사명이 쫘악 뜨는데, 출판사를 누른 후 원하는 도서를 찾아도 된다.

 

 

 

 

 

 

 

 

원하는 도서명이 뜨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른다.

 

 

 

 

 

 

 

 

 

 

세이펜 USB 드라이브를 누른 후, BOOK 폴더를 선택한 후 다운을 받는다.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10초 후 케이블을 해제한다.

 

 

 

 

 

* 주의사항 *

 

1. 세이펜 핀 파일 매니저는 피노키오 800 이상 최신 모델에 지원되는 서비스이다. 700 이하 모델 사용자는 PC 익스폴로러용 세이펜 다운로더를 통해 음원을 다운받도록 한다.

 

2.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 어플로, 안드로이드 버전 8.0 이상에서 가능하다.

 

3. 다이렉트 wifi(단독사용, 집 등) 사용을 권장한다.

 

4. 세이펜 핀 파일 다운로드 중에는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 바라며 스마트폰의 전원이 꺼지거나 앱이 중단되지 않도록 한다.

 

5. OTG젠더는 스마트폰에 끼워야 한다. 세이펜에 끼우면 인식이 되지 않는다.

 

6. 배터리 소모가 많으므로, 핀파일 다운르도 전 스마트폰과 세이펜을 충전 후 사용해야 한다.

 

 

 

스마트폰으로도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매우 매우 편한 것...! 정말 쉽다...쉬워!

 

 

 

 

 

 

 

PC로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 하는 방법


우선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PC와 세이펜을 연결하자.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다운로드 전에 이동식 디스크 안에 AUDIO, BOOK, MP3, SAYREC 폴더 속 중요 데이터를 백업한다.

 

 

 

 

세이펜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제품 등록을 안 했다면 제품 등록부터 하자. 제품 등록은 한 번만 하면 된다.

 

 

 

 

 

 

 

 

 

세이펜에 있는 시리얼 번호를 입력한다. 시리얼 번호는 한 번 입력하면 다시 입력할 일이 많진 않다. 그렇다 하더라도 세이펜을 사용하다 보면 시리얼 번호가 지워지는데, 만약을 대비해서 시리얼 번호를 메모해놓거나 스마트폰에 사진으로 남겨 놓는 것도 좋은 것 같다.

 

 

 

 

 

 

 

 

제품등록이 끝났다면 음원 다운로드 탭을 누른다. 핀 파일 매니저를 PC에 다운 받은 후 설치한다.

 

 

 

 

 

 

 

 

 

 

다운이 끝났다면 핀 파일 매니저를 실행하자.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검색창에 원하는 도서명을 적자.

 

 

 

 

 

 

 

 

 

원하는 도서명이 뜨면 클릭한 후 위쪽의 빨간색 선택한 음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한다. 세이펜 USB 드라이버> BOOK폴더에 저장하면 된다. 핀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LED의 깜빡거림이 멈춘 후 케이블을 제거해준다.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 참~ 쉽죠잉? ㅋㅋ 이렇게 똥손도 할 수 있는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 끝이다.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로 헤매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친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나의 글

 

똥손도 할 수있는 세이펜 오디오렉 스티커 작업(+파일인식 오류해결 방법)

 

 

공감 및 댓글은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육아소통 매우 환영합니다

 

 

 

 

 

댓글